메뉴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산시지회, 하계수련회 개최

“우울하고 절망적이었던 나에게 행복감을 줬다”
“다시 전처럼 생활하겠다는 희망을 가지게 됐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2024년 (사)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안산시지회 하계수련회(회장 정초근, 이하 장정협)’가 지난 4월 16일, 64명의 장애인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장정협에서 주최하고 안산시가 지원한 이번 행사는 구 상록구청을 출발해 안면도 꽃박람회를 관람하는 것으로 짜여졌다.

 

장정협에서 진행하는 수련회는 살펴봐야 할 부분이 많다.

 

장애인 및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행사다 보니 동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이용하려는 장소의 편의시설을 꼼꼼히 살펴야만 한다.

 

이를 위해 장정협 직원들의 노고가 크다.

 

행사에 앞서 사전 답사가 이뤄져 수련회 참가자들의 칭찬이 줄을 이었다.

 

한 참가자는 “코로나로 인해 집순이가 되었고 몸이 안 좋아 입원을 하기도 했다”며 “전동휠체어 좌석이 다 차 참가를 망설이다 휠체어 밀어줄 봉사자가 있어 참여하게 됐다. 행복감에 취해 다시 새롭게 전처럼 생활하겠다는 희망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들려줬다.

 

또 다른 참가자 역시 “갈까 말까 망설였다. 버스 타고가다 소변보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 물마시고 싶으면 어쩌지 하며 걱정했다”면서 “간식 주머니를 받고 콧등이 시큰했고 국장님이 수동휠체어를 가지고 와 앉으라고 해서 또 한 번 크게 놀라고 감동했다”고 말했다.

 

정초근 회장은 “장애인들이나 어르신들의 나들이는 쉽지 않은 과정이다”며 “본인의 결정과정도 쉽지 않지만 직원, 봉사자들의 헌신도 있어야 한다. 코로나로 인해 자주 다니지 못 했으나 이번 수련회로 많은 위안이 되시기를 기원한다”고 수련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