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니어클럽-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업무 협약 체결

지속적인 지역사회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 위해 협력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의 다변화•규모화에 주력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안산시니어클럽(관장 이홍배)과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윤상형)는 지역사회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의 다변화•규모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2024년 수행기관 안착-안정지원 컨설팅’ 사업은 지자체 추천을 받아 선정된 멘티기관과 ‘2024년 멘토(『멘토-멘티프로그램』) / 혁신리더(『혁신성장프로젝트』) 활동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국 9개 멘토기관이 1대 1로 매칭해 신규기간 현장 밀착 지원 및 성과제고 희망기관 실무 중심 지원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 질적 제고에 기여하게 된다.

 

안산시니어클럽과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는 컨설팅 종료 이후에도 협력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실무능력 향상과 운영기술을 제공하기로 했다.

 

안산시니어클럽 이홍배 관장은 “2024년 수행기관 안착-안정 지원 컨설팅을 통해 수행기관의 안정적인 기반 구축과 지역사회 노인일자리사업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니어클럽은 지난 7월 보건복지부·한국노인인력개발원 주최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 및 대상(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안산시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노인복지과(☎481-3352) 또는 안산시니어클럽(☎401-8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