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초지동 어울림 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주민 화합의 장,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하루

 

[참좋은뉴스= 최성진 기자] 안산시 (시장 이민근) 단원구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황병노)는 지난 10월 12일 토요일 초지동 둔배미공원에서 ‘2024 초지동 어울림 문화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여섯 번째를 맞은 초지동 어울림 문화축제는 초지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양균) 주관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발표회와 체험 부스(골프, 클레이아트, 한궁, 부채 만들기 등), 홍보부스(둔배미 복지관, 청소년쉼터, 직능단체), 아파트단지별 부스, 플리 마켓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들로 채워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표창장 수여 및 개회사, 축하공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발표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박해철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시의원과 1,0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푸짐한 경품 추첨과 함께 청명한 가을 하늘을 만끽하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주민 대화합의 장인 축제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박양균 주민자치회 회장은 “지역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영광이다, 많은 참여에 감사드린다” 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 행사를 통해 초지동 주민들이 지역 자치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일상 속에서 자치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축제를 준비해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과 황병노 동장님을 비롯한 행정복지센터 직원분들의 헌신적인 도움 덕분에 축제를 안전하게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 고 노고를 위로하고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행사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황병노 초지동장은 “오늘 이 자리는 주민 여러분이 한마음으로 모인 뜻깊은 자리라며 축제를 통해 서로의 소중한 인연을 나누고, 초지동의 공동체 정신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초지동 어울림 문화축제가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월 24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세계지방정부협의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