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전상생 사회적협동조합, ‘서울예술대학로 버스킹 시범사업’

‘음악이 있는 스마트 버스킹’ 성황리 종료

 

[참좋은뉴스= 한영조 기자] 안산시 도시개발과 주최, 비전상생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원희)에서 주관한 예술대학로 공공디자인 특화거리만의 특화된 버스킹 문화공연을 운영해 시민 및 관광객을 흡인하고 이를 통해 서울예술대학로 활성화 및 홍보마케팅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서울예술대학로 버스킹 시범사업’ “음악이 있는 스마트 버스킹” 공연이 2024년 12월 3일부터 14일까지 총6회에 걸쳐 성황리에 종료했다.

 

 

본 행사에 아코드 사회적협동조합(윤여길)에서 소프라노 이희지·테너 박태수의 성악공연, 조준형·이근식·백익근 섹소폰 연주, 허명우·김수진·예주의 노래 버스킹, 월피동 온마을 합창단(김은주)의 합창, 부곡동 안단테(박신자), 어울림 통기타(김선희) 동아리팀의 기타연주, 은빛소리동아리(황윤성) 아코디언 연주, 새솔아라(채가은, 강태호, 전성호), 김보라, 김정환의 국악 공연 등으로 전문 뮤지션부터 아마추어 동아리팀까지 13팀이 참여해 차가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다채로운 쟝르와 특색있는 공연으로 겨울 차가운 거리에 온기가 가득했다.

 

 

안산시 관내 전문 뮤지션과 아마추어 음악동아리 등으로 다양하게 공연팀을 섭외해 서울예술대학로에 설치된 스마트 버스킹장과 미디월을 이용한 이번 시범 공연은 기술과 예술이 잘 어우러지는 색다른 경험으로 더욱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느낌의 버스킹 공연이었다.

 

안산시 관내 전문 뮤지션과 아마추어 음악동아리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음악 아티스들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통해 안산시민들에게 문화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 한 본 행사는 안산의 더 많은 아티스들이 서울예술대학로 스마트 버스킹 공연장과 미디어월을 적극 활용해 다양하고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펼치고 이를 통해 우리 안산시민들의 생활 속 문화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