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환경재단 탄소중립실천자과정 4기, 환경인식 향상에 매진

박홍규 회장, “탄소중립(Net Zero)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환경재단 탄소중립실천자과정 4기(회장 박홍규)는 ‘환경교육도시 안산 2025년 환경교육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인식 향상, 생태자원의 중요성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안산시민에게 알리는 봉사에 모범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고 있다.

 

 

환경교육주간은 환경부가 지정한 전국 단위 환경 캠페인 기간으로, 매년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전후해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 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안산시 역시 환경교육도시로서 이를 기념해 시민 참여형 실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박홍규 회장은 “6월 12~30일까지 안산시 평생학습관, 안산문화재단에서 진행되는 봉사에 교육생들과 참여할 계획”이라며 “안산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환경교육도시로 선정된 안산이 자랑스럽고 지자체 중 녹지가 많은 안산시가 탄소중립(Net Zero)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도시로 발전함에 4기 교육생들과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