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한여름 힐링 문화체험 및 가족명량운동회 행사 성료

"무더위를 잊고, 함께 웃고 힐링한 특별한 하루"
"마음 나눔 가족애 명랑운동회"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지난 6월 21일 안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는 제3회 장애인가족화합 명랑운동회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식전행사로 합창을 시작으로, 가족대표가 선서 후 참여가정이 안전하게 참여함을 선언한 후 가족명량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이번행사는 130여명이 참석하여 전시와 운동회를 함께 진행하였다. 전시는 센터 소개와 욕구조사, 사진전 등을 운영하였으며, 또한 포토존을 운영하였고, 장애인식개선관련 퀴즈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센터 이용 대상자 가족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애 증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지난 7월30일 롯데시네마 안산점에서 '2025년 하반기 안산시장애인가족문화체험'행사를 했다.

 

이번 문화체험은 발달장애인,뇌병변장애인,고령장애인 등 다양한 장애유형의 당사자들과 그 가족들이 함께 220명이 참여하여, 무더운 여름날의 더위를 식히고 정서적 힐링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관람한 영화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감동적인 힐링 무비로,장애인 가족 간의 공감과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참여자들은 “영화를 함께 보며 오랜만에 웃고 쉬는 시간이 되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응석 센터장은 이번 문화체험은 단순한 영화 관람을 넘어 장애인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고 위로받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사회적 소외감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