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주시청 장애인사격부, 전국장애인체전서 12개 메달 쾌거

  • 등록 2025.10.27 16:53:35
  • 조회수 1

‘충북 사격의 자존심’ 전국체전에서 맹활약

 

[참좋은뉴스= 기자] 청주시청 장애인사격부(감독 임봉숙)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5명의 선수가 참가해 총 금메달 2개, 은메달 8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청주시청은 이명호 선수가 R5 10m 공기소총 복사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한 이명호 선수 외에도 이장호‧석진수 선수가 R1 10m 공기소총 입사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추가했다.

 

P4 50m 권총 단체전과 P1 10m 공기권총 단체전, P5 10m 스탠다드권총 단체전에서 박철‧김성희 선수가 각각 은메달을 거뒀으며, 이장호 선수는 R1 10m 공기소총 입사 개인전, R7 50m 소총 3자세 개인전, R6 50m 소총 복사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장호.석진수 선수가 R7 50m 소총 3자세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박철 선수도 P5 10m 스탠다드권총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박철‧김성희 선수가 P3 25m권총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김성희 선수가 P5 10m스텐다스권총 개인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로써 청주시청 장애인사격부는 총 12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충북선수단이 사격종목 종합 2위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임봉숙 장애인사격부 감독은 “선수들이 보여준 열정과 집중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응원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청주시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청주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최찬규 의원, 사할린 동포 1세대 아카이빙 조속한 구축 필요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최찬규 안산시의원(사동·사이동·해양동·본오3동)은 지난 11월 24일 열린 제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사할린 동포 1세대의 생애를 기록으로 보존하기 위한 아카이빙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최찬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할린 동포의 이주가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노동력 수탈 등의 결과였으며, 해방 이후에도 귀국이 허용되지 않아 오랜 기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산에는 약 900명의 사할린 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1세대는 80~90대 고령층이다. 최찬규 의원은 정부와 안산시가 주거, 의료 등 정착 지원을 이어왔지만, 강제이주와 사할린 생활, 귀국, 정착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당사자의 목소리로 체계적으로 기록한 사업은 추진된 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카이빙 사업이 1세대 생애 보존과 지역 현대사 자료 확보, 정서적 회복 지원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카이빙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영상, 음성, 문서 등 여러 방식으로 생애를 정리하는 공적 기록 작업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한편 안산시가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에는 해당 사업이 반영되지 않았다. 최찬규 의원은 “정착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
경기도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는 지난 2월 23일 오후 2시 고잔동 671-2 소재 사무실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리 방역을 마치고 수칙을 준수하여 임원들만 모인 자리에서 언택트(Untact) 줌 방식으로 2021년 정기 총회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는 김효정 주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영철 회장이 2021년 신임 임원들 소개와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이 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우리 안산 소상공인연합회를 지지해주시는 회원사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안산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한 예를 들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 대표님들에게 서로 돕는 안산소상공인이 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재난으로 빠르지는 않지만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아주 천천히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안 산소상공인들께서는 서로 돕고 협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