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완주시니어클럽 공동체사업단 어르신, 가을 나들이

  • 등록 2025.11.05 11:31:45
  • 조회수 0

국립세종수목원, 청남대 일원 찾아

 

[참좋은뉴스= 기자] 완주시니어클럽이 지난 4일 노인일자리 공동체사업단 참여 어르신 290명을 대상으로 ‘국립세종수목원’과 ‘청남대’ 일원을 찾아 가을 나들이 문화활동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다양한 꽃과 식물이 어우러진 국립세종수목원의 정원을 둘러보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했고, 이어 단풍이 절정을 이룬 청남대를 방문해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번 활동은 공동체사업단 참여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고, 함께하는 즐거움 속에서 협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노인일자리 공동체사업단은 참여 어르신들이 직접 상품의 생산·판매와 서비스 제공에 참여하는 사업으로, 김가공제조판매, 두레유통, 두부제조판매, 반찬사업단 등이 운영되고 있다.

 

김대권 완주시니어클럽 관장은 “가을 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밝고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셔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활기찬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완주군]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