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귀포시, '2025년 서귀포시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 등록 2025.11.05 11:32:27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11월 4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공동의장인 오순문 서귀포시장, 김지혜 교육장을 비롯해 관내 교장 대표, 각 기관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서귀포시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서귀포시 제안 안건 4건,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제안 안건 1건, 총 5개 안건에 대해 협력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서귀포시는 ▲교육발전특구 및 교육국제화특구 연계협력 추진 ▲학교ㆍ마을 활성화 지원 TF 및 농어촌유학 활성화 공동노력 ▲서귀포시 문화공연 청소년 동아리 참여 확대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을 제안했고,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공공수영장 활용 생존수영 교육 운영을 안건으로 제안했다.

 

주요 안건의 내용을 살펴보면, 특구(교육발전특구 및 교육국제화특구) 활용, 학령인구 감소 대응, 청소년 교육활동 확대를 통해 교육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하는 방안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발전특구 및 교육국제화특구 연계협력 추진’은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특구의 효과가 나타나도록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과제로 지정, 실행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학교ㆍ마을활성화지원TF 및 농어촌유학 활성화 공동 노력’으로 학교와 마을을 살리는 협력을 강화하고, 농어촌유학 학부모ㆍ학생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마을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귀포시 문화공연 청소년 동아리 참여 확대’는 서귀포시 문화예술행사에 청소년 참여를 확대하여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서귀포시 문화예술을 이끌어 갈 인재를 키우는 공간을 제공한다.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은 유청소년이 다양한 체육 활동 참여를 통해 건전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공공수영장 활용 생존수영 교육 운영’은 공공수영장별 여건을 감안하여 초등학생들의 생존수영 교육에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간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협의기구로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공동체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오순문 서귀포시장은 “서귀포시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이다”라며, “교육지원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오늘 논의된 교육특구, 학교마을 활성화, 생존수영 교육 등 핵심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지혜 교육장은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서귀포시와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교육정책으로 뒷받침하겠다”라며, “오늘 합의된 사항이 현장에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제주도 서귀포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