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2회 김해시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 개최

  • 등록 2025.11.05 13:50:28
  • 조회수 0

 

[참좋은뉴스= 기자] 김해시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영문화체육센터에서 ‘제2회 김해시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학습단체 간 소통과 화합으로 김해농업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농업인학습단체 회원 300명을 비롯해 내빈 50명 등 총 35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한국생활개선김해시연합회, (사)농촌지도자김해시연합회, 김해시 4-H연합회, 김해시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생활개선김해시연합회가 주관한다.

 

대회는 ‘소통·화합·혁신으로 함께하는 김해농업’을 주제로 ▲우수회원 표창(시장 4명, 시의장 2명) ▲농업인학습단체 활동 소개(동영상 및 판넬 전시) ▲우리지역 농·축산물 및 가공품, 신품종 농산물, 생활개선 과제물 전시 ▲체육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학습단체의 다양한 활동성과를 공유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학습문화 확산과 단체 간 교류 협력 강화의 장이 됐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한마음대회는 김해시 농업인학습단체가 서로의 경험과 정보를 나누며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습단체가 김해농업의 핵심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