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과 함께 병원 직군별 체험 및 교육 진행

  • 등록 2025.11.05 15:10:20
  • 조회수 0

- 퀴즈·매칭 게임·Q·A 등 참여형 활동으로 진로 탐색 동기 강화

 

[참좋은뉴스= 기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달 29일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과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병원 내 주요 직군을 한눈에 경험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흥원이 추진하는‘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김해삼문고등학교 9명의 학생들이 병원 직무를 이해하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본 역량을 체득하도록 설계됐다.

 

교육은 주제별로 구성해 병원 소개·진로 탐색, 간호 직무와 감염관리, 병원 행정, 재활치료 등으로 이어지며, 각 파트는 강의와 토론, 체험·실습을 결합한 형태로 진행됐다.

 

• 병원 소개: 병원 조직과 진료 체계를 소개하고, 병원 안 다양한 직업군과 관련 학과를 연결해 설명했다. 참여 흥미를 높이기 위해 사진·힌트를 활용한 “직업 퀴즈”를 진행하고 정답자를 시상했다.

 

• 의사 직무: 의사의 핵심 역할과 진료과 특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고, 업무 상황 사진을 보고 어떤 진료과인지 맞히는 활동과 의사 관련 OX 퀴즈를 진행했다.

 

• 간호 직무·감염관리: 간호사의 역할과 주요 환자군을 소개하고, 형광 로션과 UV 램프를 활용한 손 위생 체험을 실시했다. 감염예방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위생 절차를 직접 확인하도록 지도했다.

 

• 재활직무: 재활치료사의 역할과 다양한 세부분야를 소개하고, 일상생활에 도움되는 재활운동을 직접 따라 해 보는 실습을 실시했다.

 

로봇재활 장비 투어 및 체험을 통해 최신 재활치료 기술을 경험했고, 어린이 재활치료 사례도 안내했다.

 

• 마무리: 참가자 소감문 작성 및 단체 기념사진 촬영으로 프로그램을 종료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현장 체험 기반의 직무 이해 교육은 지역 보건·의료·재활 분야 인재를 발굴·양성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며 “산·병 협력을 지속 확대해 학생·청년들이 병원 직군을 체계적으로 경험하고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김유숙 부위원장이 ‘2025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10월 28일, 정명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성과와 주민 체감도,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유숙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안산시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환경 지원 조례 ▲안산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 ▲안산시 이륜자동차 소음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시민의 일상과 직결된 현안을 제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최근에는 이륜자동차 이용 증가로 인한 생활소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상위법 개정에 발 맞춰 조례를 마련, 단속 중심이 아닌 소음방지 장치의 유지관리, 정기 점검, 시민 인식 개선 등 예방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숙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의원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