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독자 기고>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에 앞장을...

[125호(2020년 4월 20일 발생)]

 

<독자 기고>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에 앞장을...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 이영철 회장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는 제21대 총선 안산지역 당선인들에게 코로나19 여파로 도탄에 빠진 안산시 내 소상공인들의 생존 방안 마련에 나서 주시기를 촉구한 바 있다. 지난 4월 16일 벼랑 끝에 내몰린 소상공인들의 구제 방안 마련에 대한 입장문에서는 새롭게 구성될 21대 국회가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과 우리 경제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즉각적인 실행에 나서 주기를 바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연합회는 지난 총선에 앞서 ▲코로나 19 피해 극복을 위한 안산시 소상공인 직접지원 실시, ▲기존 전통시장, 상점가와 일반 소상공인 매장 지원을 위한 시청 소상공인 전담 부처 신설, ▲소상공인 상설 협의체 구성 지원,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 지원 및 소상공인 회관 건립, ▲관광화폐발행 등 5대 요구안과 안산시소상공인 조례개정(위원회구성, 연합회 업무지원 및 위탁사업) 협조를 안산시 총선 후보자들에게 전달했었다.

 

이에 대해 당선자들은 연합회의 의견을 수용하고 공약으로 추진할 뜻을 밝혔다. 극한의 위기에 처한 안산시 소상공인들과 안산 경기 활성화를 위해 즉각적인 대책 마련에 나서 주기를 바라는 심정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가 제시한 ▲소상공인 직접지원, ▲부가세를 비롯한 세제감면 시행, ▲금융지원 확대 등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도 당부드렸다.

 

그러면서 지난 1월 제정된 ▲소상공인기본법 후속 입법 마련, ▲소상공인복지법 제정을 통한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 ▲안산시 관광화폐 도입 및 발행, ▲안산시 소상공인 업종별 맞춤형 육성 체계 수립 등에서도 소상공인의 입장을 반영해 국회에서 활동해 주기를 요청했다.

 

현재 안산시 지역 폐업률이 17%를 넘어섰고 폐업을 고려하는 소상공인들의 숫자는 그 몇 배에 달하는 안산시 관내 소상공인들의 비통한 심정을 고려해 당선자뿐만 아니라 안산시청 및 시·도의원이 합심해서 위기 극복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라마지 않는다.

 

 

 


정치

더보기
김동규 경기도의원,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 진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지난 4월 30일(화) 경기도의회에서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를 진행하며, 2024년 1분기 주요사업 추진 실적 보고 및 2024년도 주요사업 추진 계획을 보고 받았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김동규 의원은 센터의 주요사업 추진 실적 등의 관련 보고를 들은 이후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의 필요성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 의원은 “노인 인구의 증가와 1인 노인가구 증가에 따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이 확대돼야 한다”며 “현재 1인 노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노인일자리 신규사업을 기획하여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김동규 의원은 “이제는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 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운영이 필수적이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의 최전선에 있는 기관이기에 관련 사업의 확대 및 발굴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