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하순으로 접어들면서 매서운 한파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 19로 힘들어진 경제사정으로 몸도 마음도 얼어붙은 분위기가 사회 깊숙이 자리 잡아 연말의 분위기가 무척이나 춥게 느껴진다.
대부분의 자영업자와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고통스런 해로 기억 될 듯하다.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과 기부는 더더욱 힘들어져 추운 겨울의 미담기사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 프로그텍서비스는 매년 4회 이상 물품기부를 통해 따스한 세상 만들기를 실천해온 기업이다.
지난 12월 21일에는 올해 연말을 맞이하여 독거노인 분들께 마스크를 나눔하고자, 무료급식과 도시락나눔 배달 사업을 하고 있는 (사)필라멘트복지법인에 KF-94마스크 5천장을 기부하였고 도시락 배달시 동봉하여 어르신들께 골고루 나누어질 예정이다.
㈜프로그텍서비스(대표 변지훈)는 올해 코로나의 여파로 실적이 예년 같지 않아 물품을 다량 기부하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작은 나눔이지만 연말을 맞아 독거노인분들께 전달되어 노인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 프로그텍서비스는 원두커피 유통전문 인터넷 홈쇼핑 기업으로 고창군 사회복지관과 (사)필라멘트복지법인에 매년 물품을 기부하여 불우이웃돕기를 정기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