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위해 국가장학금 사전신청 꼭 하세요”

오는 17일까지 국가장학금 사전신청 1차 접수 반드시 해야
지난달 마감된 올 1학기 사업에는 1천 979명 신청

[참좋은뉴스= 이승재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올해 1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접수를 마무리하고, 2학기 지원을 위한 국가장학금 사전신청을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21일 마감된 올 1학기 사업에는 ▲다자녀 가정 모든 자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 계층 ▲(법정)한부모 가정의 대학생 등 모두 1천979명이 신청했으며, 이는 전년대비 약 19% 이상 높은 접수율이다.

 

시는 지원요건 충족여부를 확인하고 오는 30일 지원금을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1학기 사업과는 별개로 올 2학기 지원을 위해 신청 대상자는 필수 사전절차인 국가장학금 접수를 이달 17일 오후 6시까지 해야한다. 국가장학금 1차 접수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또는 스마트폰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교육청소년과(031-481-3453) 또는 (재)안산인재육성재단(031-414-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양문석 국회의원, 노외주차장 건설·주민불편 민원 청취에 적극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사이동 주차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민주당 양문석 국회의원(경기안산시갑, 문화체육관광위원회/국회운영위원회)과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나섰다. 조만간 주민불편 민원 사항인 주차 문제 해소를 위해 사동 1484번지 일원에 5억8천여만 원의 시비를 들인 노외주차장이 건설될 예정이다. 경기정원 인근인 사이동 정비단지 주변은 자동차정비업체가 내놓은 무단방치 파손차량으로 인해 오랜 기간 민원이 발생한 곳이다. 안산시와 양문석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관계공무원과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한명훈 위원장과 최찬규 의원, 이경원 한반도평화경제위원장, 전준호 지방자치분권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5월내 준공을 목표로 공정율 90%의 진척이 되고 있는 영화길 노외주차장 조성공사 현장에서 준공 전 점검을 진행했다. 당초 평행 52면을 계획한 시를 설득하고 예산을 편성해 직각형태의 132면으로 변경해 80면의 주차면수를 늘리는 변경 안으로 진행돼 지역주민의 주차안정화를 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번 사전 점검으로 교통 혼잡과 주차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과 사업체 간 빈번히 발생했던 분쟁을 일정정도 해소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왔다. 그리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