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산지역 세무사회를 통해 장학금 전달식 진행

백종갑 안산지역 세무사 회장, “청소년들의 미래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월 7일, 안산지역 세무사회에서 지원하는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안산지역 세무사회는 지난해 100만원 장학금 전달식에 이어 올해도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학구열이 강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하였다.

 

그 결과 100만원의 ‘청소년 희망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게 됐고, 본 센터를 통해 장학금이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 전달되기를 희망하였다.

 

백종갑 안산지역 세무사 회장은 “장학금을 적절한 곳에 지원할 수 있어서 뜻깊다. 청소년들의 미래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안산지역 세무사회는 안산에서 활동하는 180여명의 세무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마다 장학금을 지원해주고 있다.

 

안산지역 세무사회가 속해있는 자활지원단은 법사랑운영위원회, (재)안산인재육성재단, 4.16재단,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안산지구회 등 총 5개 기관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관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서은경 센터장은 “청소년들에게 후원하는 다양한 물품도 그들에게 분명히 도움이 되지만, 장학금은 그들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본다. 정말로 장학금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계속적으로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월 24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세계지방정부협의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