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명] 박근혜 사면 결정을 강력 규탄한다!

24일 청와대는 국민 통합을 구실로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특별사면 대상에 박근혜 씨가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문재인 정부의 사면 결정을 강력 규탄한다.

 

이번 사면은 국민 통합을 위한 것이 아닌 대선을 앞두고 보수 층 민심을 얻기 위한 정치적 쇼에 가깝다.

 

이번 결정은 문재인 대통령의 ‘5대 중대 부패 범죄’에 대한 사면권을 행사하지 않겠다는 공약에도 정면으로 위배될 뿐 아니라, 촛불로 세워진 정부와 대통령이 감히 해서는 안 될 촛불 정신에 대한 배신이다.

 

“사면권은 대통령의 권한이긴 하지만 그것 역시 국민으로부터 위임된 권한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부디 본인이 했던 저 말을 기억하길 바란다. 민주주의를 위해 촛불을 들었던 국민들은 박근혜 씨의 사면을 허락한 적이 없다.

 

정의당 경기도당은 이번 정부의 박근혜 씨 사면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사면 결정의 철회를 강력히 요구한다.

 

 

 

 

2021년 12월 24일

 

노동의 희망 시민의 꿈

정 의 당 경 기 도 당


정치

더보기
<인터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산시(병)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후보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박해철 후보 인터뷰를 위해 지난 3월 27일 선거사무소를 찾았다. 민주당 경선으로 지역 사회에 늦게 소개된 측면이 있어 후보에 대한 궁금증 또한 많았다. 짧은 인터뷰 시간이었지만 후보 면면을 살피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린다. 시민들에게 어떤 후보로 기억되기를 원하시는지 한 말씀... “제 캐치프레이즈가 오직 안산발전 그리고 반드시 해낼 사람으로 잡았습니다.저는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입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6년 동안 노조 위원장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당 활동으로는 대변인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위 부의장도 맡고 있고 예전에는 전국노동위원장을 맡아 재선을 통해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지금 며칠 간격으로 계속 현장을 아침 일찍부터 밤늦게까지 다녀봅니다. 상인분들, 노동자분들, 학생분들 또 어르신분들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느꼈던 것은 그동안 안산이 좀 더 발전할 수 있었고, 좀 더 나은 안산을 만들 수 있었는데 라는 아쉬움을 좀 많이 갖고 있습니다. 저는 도시계획 전문가로, 도시계획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