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정용 신임 안산소방서장 취임

 

[참좋은뉴스= 이승재 기자]

 

경기 안산소방서는 1월 1일 字로 제23대 안산소방서장에 이정용(54) 전 동두천소방서장이 취임한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현충탑을 참배하고 코로나19 대응 등 주요 현안 업무를 챙기는 것으로 대신한다.

 

이정용 서장은 지난 1989년 6월 경기도소방공무원 공채로 임용되어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학교, 소방방재청 등에서 현장 및 행정의 요직을 두루 거치며 현장 지휘통솔 능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정용 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안산소방서에 부임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외형보다 내실을 추구하고 위민봉사의 자세로 안산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온 힘을 쏟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