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안산시지부, 자원봉사 교육 실시

김영천 회장, “자원봉사로 사회 참여 동기 부여”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 안산시지부(회장 김영천)는 지난 1월 13일 지부 사무실에서 이희경 강사를 통해 안산의 자원봉사 현황을 교육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회원들은 이 시간을 통해 성숙한 시민성을 갖고 대가 없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사회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새기는 기회가 됐다.

 

또한 봉사 대상에 따른 대면 방법도 배웠다.

 

이 교육을 신청한 김영천 회장은 “장애인이라고 해서 늘 봉사를 받는 입장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 회원님들도 봉사를 할 수 있다. 참여 의사는 있으나 모르는 분도 계시다. 그래서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 참여 동기를 갖고 자 했다.”며 교육 취지를 설명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