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안산시지부, 자원봉사 교육 실시

김영천 회장, “자원봉사로 사회 참여 동기 부여”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 안산시지부(회장 김영천)는 지난 1월 13일 지부 사무실에서 이희경 강사를 통해 안산의 자원봉사 현황을 교육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장애인문화협회 회원들은 이 시간을 통해 성숙한 시민성을 갖고 대가 없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사회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새기는 기회가 됐다.

 

또한 봉사 대상에 따른 대면 방법도 배웠다.

 

이 교육을 신청한 김영천 회장은 “장애인이라고 해서 늘 봉사를 받는 입장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 회원님들도 봉사를 할 수 있다. 참여 의사는 있으나 모르는 분도 계시다. 그래서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 참여 동기를 갖고 자 했다.”며 교육 취지를 설명했다.


정치

더보기
<인터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산시(병)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후보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박해철 후보 인터뷰를 위해 지난 3월 27일 선거사무소를 찾았다. 민주당 경선으로 지역 사회에 늦게 소개된 측면이 있어 후보에 대한 궁금증 또한 많았다. 짧은 인터뷰 시간이었지만 후보 면면을 살피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린다. 시민들에게 어떤 후보로 기억되기를 원하시는지 한 말씀... “제 캐치프레이즈가 오직 안산발전 그리고 반드시 해낼 사람으로 잡았습니다.저는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입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6년 동안 노조 위원장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당 활동으로는 대변인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위 부의장도 맡고 있고 예전에는 전국노동위원장을 맡아 재선을 통해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지금 며칠 간격으로 계속 현장을 아침 일찍부터 밤늦게까지 다녀봅니다. 상인분들, 노동자분들, 학생분들 또 어르신분들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느꼈던 것은 그동안 안산이 좀 더 발전할 수 있었고, 좀 더 나은 안산을 만들 수 있었는데 라는 아쉬움을 좀 많이 갖고 있습니다. 저는 도시계획 전문가로, 도시계획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