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반월산단 주) A 산업 사이동 저소득층에 금일봉 전달

 

[참좋은뉴스= 최영길 기자]

 

안산시 상록구 사이동(동장 양남종)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지난 1월 19일 오후 2시 반월산단에 소재한 주) A 산업이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에 금일봉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장기화한 코로나 19로 경제침체가 지속하는 상황에서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저소득층 가정에 희망을 주기 위해서 주) A 산업이 후원금을 마련했으며, 후원금은 사이동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에 전달했다.

 

주) A 산업 대표 H 씨는 “침체된 경제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에 기부하게 되었다며 희망을 잃지 말고 사회의 따듯한 온정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익명으로 해주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한편 양남종 사이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후원해 주신 주) A 산업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그 뜻을 잘 살펴 사이동에서도 다문화 저소득층을 위해서 보다 많은 노력의 행정으로 지원을 이어 가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정치

더보기
서정현 후보, 제시카법 도입 촉구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을 서정현 후보는 3월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21대 국회에 한국형 제시카법과 가석방 없는 무기징역 신설에 대한 신속한 도입을 촉구했다. 한국형 제시카법과 가석방 없는 무기형 신설은 국민의힘 총선 공약으로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법무부장관 재임 시절 핵심사업으로 추진한 법안이다. 하지만 21대 국회 임기 중 제대로 심의조차 되지 못한 채 계류 중에 있어 사실상 자동 폐기 수순을 밟고 있다. 미국은 이미 제시카법으로 성범죄자의 출소 후 학교와 공원 주변 600m 이내에 거주할 수 없도록 주거를 제한하고 있다. 한국형 제시카법은 헌법상 기본권을 고려해 재범이거나 13세 미만 아동 성범죄자로 한정하며, 거주지를 국가 운영 시설 등으로 지정하고, 약물치료를 의무화할 예정이다. 또 가석방 없는 무기징역 신설은 실질적 사형 폐지국으로 분류되는 한국에서 무기징역형은 법정최고형에 준함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무기징역을 선고받아도 20년 이상 복역 후 심사를 통해 가석방이 가능하다. 가석방 된 출소자의 재범에 대한 우려뿐 아니라 피해자와 국민들의 불안이 높은 만큼 가석방 없는 무기징역 신설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안산은 이미 조두순 출소 이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