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께 삶의 길을 찾는 사람들

We路회, 봉사단 창립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지난 1월 21일 사회적 협동조합 꿈꾸는 느림보 교육장에서 봉사단 We路회가 창립식을 갖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함께(We) 길(路)을 찾아보고 서로 위로하는 삶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창립한 위로회는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돈마부 축산의 최강수 대표와 발달 장애인들의 행복 추구를 지원하고 있는 꿈꾸는 느림보 사회적 협동조합(이사장 류경미), 역시 발달 장애인들의 자활을 돕고 있는 두빛나래 협동조합(이사장 최정화), 사각지대 이웃을 발굴, 지원하고 있는 사이동 지역사회 보장 협의체(위원장 이수남), 아동, 청소년 사회복지 시설 드림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광석)등이 창립 회원으로 함께 했으며 이들은 그동안 돈마부 축산과 함께 떡갈비 바자회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 왔다.

 

그동안 돈마부 축산 개인 차원에서 시작한 일이 이제 위로회 설립을 통해 공공성 확보와 조직적 봉사 활동으로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정관을 채택하고, 초대 회장으로 최강수 대표를 선임하는 등 조직을 완성했다.

 

또한 첫 번째 사업으로 꿈꾸는 느림보 분관 냉난방기 설치를 지원하기로 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추대 된 최강수 회장은 “위로회는 함께 가는 봉사단이고, 서로 길을 찾아가는 봉사단입니다. 서로 보듬고 손 내밀어 주는 위로회가 되었으면 합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