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원, ‘안산시 상록구 보훈회관’ 방문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송한준 도의원(상록갑)은 ‘안산시 보훈회관’을 찾아 “고귀한 희생과 헌신의 가치를 이어 가겠다“ 는 뜻을 밝혔다.

 

2021년 8월 새롭게 개관한 보훈회관은 광복회 등 10여개 단체가 입주해 국가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지원 업무를 하고 있다.

 

 

이에 따른 운영에 어려운 점은 없는지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다가오는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대선승리에 힘을 보태 주실 것을 부탁했다.

 

이날 방문에는 월남참전자회 안병덕 지회장, 광복회 문해진 지회장, 고엽제 전우회 나정국 지회장(보훈단체협의회 협의회총회장)과 송한준 도의원을 비롯해 상록갑 시·도의원, 상록갑사무국이 참석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