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문인협회 문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22 안산시 평생교육기관 연계사업”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회장 오필선)는 “2022 안산시 평생교육기관 연계사업”으로 문학아카데미를 개설, 4월 11일(월)부터 선착순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개설강좌는 수필, 시, 소설, 서평 4개 과목이며, 대상은 문학에 관심 있는 안산시민으로 1인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업은 5월 9일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과목당 15회씩 대면으로 진행하며, 전체 종강은 11월 초에 갖는다.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4월 11일(월)부터 각 과목당 15명 내 선착순 마감이다.

 

오필선 회장은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문학아카데미는 인재 발굴의 보물 창고 같다. 그간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분이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고, 작가로 등단하고,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더욱이 안산문협 회원으로 영입해 함께 활동까지 하게 되니 안산문협 회원 등용문이라 할 수도 있겠다.”라며 “문학에 관심 있는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오셔서 맘 편히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놓았으니, 서둘러 접수하여 함께 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사는 강미애 수필가, 신경희 시인, 김미희 소설가, 신현미 서평가다. 이들은 안산 내외적으로 20년 이상 왕성하게 작가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많은 신인을 배출한 경력의 문학 지도자 자격 소지 강사들이다. 수업 진행 요일은 수필-월, 시-화, 소설-수, 서평-목요일이고, 과목별 매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수업이다.

 

수강 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010-2324-0408(운영위원장)로 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