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상화 작가 특별 초대전 '완전한 자유를 얻는 방법' 성황리에 개최

코로나로 지친 안산 시민들을 위해 개최
안산 시민들 작품을 통해 진정한 자유를 얻는 시간 가져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는 4월 22일(금)~23(토) 안산문화재단 화랑전시관 제1전시실에서 이상화 작가 특별 초대전을 개최했다.

 

이번 특별 초대전은, 코로나로 인해 몸과 마음의 자유를 잃은 안산시민들에게 쉼과 위로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날 오전 10시, 전시회 오프닝 행사를 가졌다. 첫 순서로 바이올리니스트 김은진은 감미로운 바이올린 선율로 유모레스크, 바람의 빛깔을 연주하여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어 리오몬따냐 김현호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빈센트’등 세 곡을 선보여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상화 작가 특별 초대전을 축하하기 위해 윤석진 안산시의회 부의장, 김남국 국회의원 보좌관, 고영인 국회의원 보좌관 등 여러 귀빈이 참석했고, 이기환 문화복지위원장은 “작품을 통해서 완전한 자유가 시민들에게 전달되어,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마음을 위로받는 자리가 되길 바라고, 성공적인 전시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어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 이상준 고문은 “코로나로 갇혀 있는 시간 속에 살다 보니, 마음도 갇히면서 자유를 잃어버린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완전한 자유를 얻는 방법’을 주제로 한 이상화 작가의 작품을 통해 진정한 자유를 얻으시길 바란다.” 라고 환영사를 했다.

 

 

이상화 작가는 직접 전시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였다.

 

관람객들은 “작가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작품을 보며 놀라웠고, 생각과 고집에서 벗어나 진정한 자유를 얻은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관람객 김선경 씨는 "‘From to'라는 작품을 보고, 내 자신에게서 벗어나 멀리 바라보면 풀리지 않을 것 같은 문제도 시작과 끝이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내 삶과 많이 닿아 있는 메시지인 것 같아서, 삶에서 만난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고, 김유진 씨는 "‘선물’이라는 작품이 가장 인상 깊었다.

 

 

항상 내가 가진 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무엇을 더 가질 수 있을지에 대해서만 생각했는데, 생각의 전환을 통해서 제가 이미 많은 선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의미 있는 작품이다."고 했다.

 

온누리행복씨앗후원회는 "예술 작품을 통해 안산시민들에게 따듯한 위로를 전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안산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의원선거 홍보물에 전과 소명 누락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선거홍보물 기록 중 전과기록 소명서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금 현재 선거 홍보물이 유권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우편 배송되고 있다. 이번 제8회동시지방선거 초기, 전과 기록이 논란의 핵심에 등장했다. 본 등록 시점으로만 봐도 안산시장후보선거, 경기도의회의원선거, 안산시의회의원선거에 출마한 후보 중 각각 25%, 37.5%, 40.6%가 전과를 기록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예비후보자 명부에는 기본정보 중 전과 기록과 학력 기록을 공개하게 되어 있다. 본 등록에는 이보다 많은 기본정보, 재산, 병역, 납세, 전과, 학력, 공직선거경력을 공개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권자들의 의문점은 커져만 간다. 그래서 유권자에 대한 후보들의 적극적인 소명이 필요하다. 이 와중에 최근 배포된 홍보물 증 안산시 단원구에 출마하는 의회의원 후보들의 홍보물이 아쉬움을 주고 있다. 두 후보는 각각 2건, 1건의 전과 기록이 있다. 죄명은 상해폭력, 도박, 근로기준법위반 등이다. 소속 정당에서 소명을 한 결과 후보가 되었다면 당연히 유권자들에게도 설명이 필요하다. 정당에는 소명하고 유권자에게는 묻지 마 투표를 강요한다면 유권자를 무시하

경제

더보기
안산상공회의소, 안산시의원 초청 경제인 간담회 개최
안산상공회의소(회장 이성호, 이하 안산상의)가 9월 14일, 안산상의 그레이트홀에서 지난 7월 개원한 제9대 안산시의회 의원을 초청하여 경제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20명과 관내 기업을 대표하여 안산상의 이성호 회장(㈜유니테크 회장), ㈜엠케이켐앤텍 권혁석 대표, 악조노벨분체도료㈜ 김철봉 대표, ㈜한샘 안흥국 고문, ㈜함창 정상현 부회장, ㈜중일 박용필 대표, ㈜아팩 심명식 대표, 신양금속공업㈜ 하상진 대표 등 기업인 및 관계자 36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안산상의는 ▲정례 간담회 개최, ▲CES 참관 및 참가사 지원, ▲기업활동 촉진 및 기업인 예우 풍토 적극 조성, ▲이민국·이민청 설립, ▲에너지비용 안정화를 위한 요금 인상분 지원, ▲지자체 관급자재 계약 시 지역기업 우대 등의 내용이 담긴 경제계 제언을 시의회에 전달했다.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은 “현재 안산은 경영 제반 여건의 악화로 인해 활력을 잃어가는 실정”이라며, “안산상의가 기업하기 좋은 안산으로 거듭나도록 경제계의 구심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1만 여개의 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