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수한 누룽지 향에 커피 향을 더하다

두빛나래 협동조합 원두커피 시판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설립 된 두빛나래 협동조합(이사장 최정화)이 간편하게 내려 마실 수 있는 원두커피 시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재 안산에는 2천여 명의 발달 장애들이 있으며 복합 장애인들까지 더한다면 수 천 명에 이르고 있다.

 

대부분 선진학교나 명휘원을 졸업한 후에는 가정에 머물러 있는 형편이다.

 

이런 상황에서 발달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고 사회생활을 위해 두빛나래 협동조합을 설립하고 누룽지 생산, 시판을 해오고 있다.

 

하지만 3년 째 이어지는 코로나의 상황은 장애인들의 자립의지를 꺾어 놓았다.

 

대부분의 행사는 취소로 판로가 막혔고 최근 확진자의 급증으로 종사자와 보호자들이 차례로 확진으로 더욱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하지만 사업장에 밝게 일하고 있는 장애인들과 그동안 긍정적 효과를 생각 할 때 이대로 멈출 수 없다고 생각한 조합원들은 다시 힘을 내며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 원두를 로스팅에서 분쇄, 포장까지 직접하며 판매에 도전하고 있다.

 

커피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누구나 쉽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포장에는 장애인들이 직접 그린 작품으로 꾸미며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선물용로도 가능하게 포장된 제품은 하나하나가 작품이라 해도 손색없다.

 

본오동에 자리한 작업장은 입구부터 구수한 누룽지 향에 그윽한 커피향이 가득하고 자신의 일을 묵묵히 감당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은 아름답다는 표현이 어울린다.

 

최정화 이사장은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고 말은 우리들의 이야기가 될 겁니다. 모두 어려운 시기이지만 취약한 사람들에게는 치명타가 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고 자신의 자리를 묵묵히 지키는 직원들이 있기에 이번 원두커피 시판을 계기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며 각오를 전했다(구입문의 010-8438-0331)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