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기독교 및 봉사 단체, 울진산불피해 성금 전달

‘안산시기독교총연합회, 안산이주민선교연합회, (사)안산나눔과기쁨’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지난 5월4일 안산시기독교총연합회(회장 안요한목사), 안산이주민선교연합회(회장 심재근목사), (사)안산나눔과기쁨(대표 라용주목사) 세 단체는 울진산불로 피해를 입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 지역 교회를 방문해 둘러본 후 위로의 말을 전하며 울진기독교연합회에 1천여만의 성금을 전달하였다.

 

이 날 안산시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안요한 목사는 “지난 4월, 부활절 연합예배 때 모은 헌금”이라며, “주님 부활하신 날 한마음으로 뜻을 모은 성금”을 전달하였으며, (사)안산나눔과기쁨은 산불피해돕기 모금행사를 실시한 것이라고 밝혔다.

 

울진기독교연합회 회장은 “안산시에 있는 기독교 단체 및 봉사단체가 피해 입은 교회에 관심을 갖고 성금을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이번에 받은 성금으로 “산불 피해가 심한 전소된 교회 성내교회, 호산나교회, 대망교회에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안산시나눔과 기쁨 대표 라용주 목사는 “갑작스럽게 생긴 산불로 피해를 입어 많이 안타깝다.”며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외국인교회 및 다문화단체들의 연합회인 안산이주민선교연합회 심재근 회장은 “이번 모금에 외국인들도 산불피해를 안타깝게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동참했다.”고 밝히면서 “속히 정상화가 될 수 있도록 합심해서 기도하겠다.”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416 기억저장소’ 세계기록유산 첫 관문 통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세월호 참사 ‘416 기억저장소’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깊은 감회를 전했다. 강 의원은 “전명선 관장님을 비롯한 유가족들로부터 이 소식을 듣고 가슴이 뜨겁게 일렁였다”며 “416 기억저장소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는 단순히 참사의 기록을 보존하는 것을 넘어, 무고하고 안타까운 어린 생명들을 잃은 그날의 눈물과 절규를 인류가 함께 기억하고 품겠다는 간절한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등재 추진은 우리 사회가 다시는 같은 비극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희망의 선언이기도 하다”며 “아이들의 꿈과 목소리가 영원히 지워지지 않도록, 그리고 전 세계가 함께 기억하고 교훈을 나눌 수 있도록 반드시 완수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또한 강 의원은 내년 예정된 최종 등재 심사에 대해서도 “좋은 소식이 이어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경기도의회 역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416 기억저장소는 세월호 참사의 기록물과 기억을 보존하기 위해 설립된 공간으로, 유가족과

경제

더보기
포항시 청정수소 자문 그룹 세미나 개최 … 청정수소 생산·도입 전략 논의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포항시는 1일 포항테크노파크에서 포항시 청정수소 생산·도입 전략을 심화·구체화하기 위한 ‘제2회 청정수소 자문그룹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7월 제1회 세미나에 이어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포항공과대학교, 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에너지경제연구원, 포항테크노파크, 아헤스, 아람코코리아, 한국석유공사, 한국수자원공사, 경상북도, 포항시 등 산학연·기업·공공기관의 전문가 1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제1회 세미나 결과 공유 ▲포항시 청정수소 공급망 전략 구체화 ▲해외 청정수소 도입 협력모델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영일만항을 거점으로 한 암모니아 터미널 및 저장 프로젝트와 암모니아-수소 변환, 철강 및 발전 분야 실증과 연계하는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를 통해 시는 지역 내 청정수소 생산·공급·저장·운송·활용 인프라 구축과 글로벌 협력 기반의 청정수소 도입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정표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세미나는 청정수소 전문가들의 통찰을 공유하고 포항이 세계적인 수소경제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밑거름을 마련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제시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지역의 청정수소 생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