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 이동 통장협의회, 송호고등학교 “희망키움 장학금” 전달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안산시 상록구 이동통장협의회(회장 임민순)는 지난 10월 14일, 이동에 거주하는 송호고등학교 학생 8명에게 희망키움 장학금을 전달했다.

 

희망키움 장학금은 이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회의수당 중 일부를 1년간 모아서 마련한 것으로 올해로 2년째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2021년에도 관내 9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270만원을 전달한 데 이어 올해는 240만원(1인당 3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임민순 통협회장은 지난 10년간 통장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쌀과 생필품 등 나눔과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것이 알려져 행안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임민순 회장은 “이동에는 46명이나 되는 통장들이 있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런 일을 하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데 십시일반 뜻을 모아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희망을 갖고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환하게 웃으며 소감을 밝혔다.

 

여종일 이동장은 “이동은 사회적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통장들을 비롯해 많은 주민들이 이웃과 나눔을 통해 인정 넘치는 동만들기를 하고 있다.”며 “이 장학금 사업도 유일하게 우리 이동만 하고 있는 사업이다.”며 임민순 통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통장들께 감사와 존경을 보낸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한국와이퍼 고용문제 해결 촉구 결의안 ‘채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가 지난 12월 16일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한국와이퍼 고용문제 해결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이날 선현우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3차 본회의 마지막 안건이었던 이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가결시켰다. 의회는 결의안에서 한국와이퍼는 반월시화 산업단지 내 위치해 있으면서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기업인 일본 덴소(DENSO)의 자회사로, 한국와이퍼 사측이 올해 말 폐업하겠다는 입장을 통보해 회사 내 300여 노동자와 그 가족들의 생계가 위협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회는 더욱이 지난해 10월 한국와이퍼 사측과 노조, 덴소코리아가 참여하는 노사 간 고용안정 협약이 체결됐고 협약에서 회사의 청산 또는 구조조정 시 노조와 사전 합의를 하도록 약속됐음에도 사측이 일방적인 폐업을 추진해 더욱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또 한국와이퍼가 매출의 약 85%를 덴소코리아와 거래하면서 제품을 원가보다 싸게 공급해 결국은 일본 덴소 본사에 이익을 몰아주고 한국와이퍼는 적자를 입도록 만들어 폐업에 이른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언론에 보도됐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덴소코리아 측이 와이퍼 구동 모터 제조사는 매각하는 반면 한국와이퍼

경제

더보기
안산시소상공인협동조합 창단식 개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소상공인협동조합(이사장 유병석, 이하 안소협)이 창단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안소협은 지난 12월 3일 선부동 소재 안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서로 돕고 상생을 위한 협동조합 창단식을 가졌다. 안소협 창단식은 조합원과 유병석 이사장을 비롯하여 고영인 국회의원,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이기환 경기도의원, 박은경·박은정 안산시의원, 김순태 (사)한국소상공인협동조합연맹 회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번에 본격 출범한 안소협은 ▲서로 돕고 상생하기, ▲네트워킹 소통하기, ▲조합원 권익 성장, ▲지역 사회공헌, ▲소상공인 대변인 역할 등을 설립 목적으로 금년 9월 모임을 시작해 10월 발대식을 거쳐 11월 창단을 결정하고 이달 중 정식 등록 후 활동하게 된다. 안소협은 ▲유병석(이사장) ▲이재의·노미나(감사) ▲한혜숙(부이사장) ▲고가연(총무이사) ▲김양권(이사) ▲최우진(이사) ▲김영수(이사) ▲이영철(자문) 등이 참여했다. 유병석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안산지역에 수많은 소상공인 관련 단체와 협동조합이 있지만 소상공인이 피부로 느끼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소상공인이 잘 살아야 지역사회도 국가도 잘 산다. 소상공인이 웃어야 대한민국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