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2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크라우드펀딩 참가자 모집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문화도시사무국이 천안시와 '2022 천안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하나로 '문화창업지원'과 '문화독립도시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에 참여할 문화 산업 창작자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및 문화산업에 특화된 아이디어 또는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거나 문화 창작물을 보유하고, 문화예술 창업에 관심 있는 천안 지역 내 초기 창업자(예비창업자 포함) 및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문화예술 융합형 콘텐츠와 문화 상품 제조 및 판매 등 문화 산업영역에 특화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사업을 진행할 창업가를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문화창업지원은 10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초기 창업가(예비창업자 포함) 대상 프로그램은 40개 팀 내외를 선발해 △문화콘텐츠 및 상품 개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사업 계획서 작성 등 양질의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25개 팀을 선발해 전문가 컨설팅을 한 후 총 8000만원(1개 팀 최대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기창업자 대상의 프로그램은 20개 팀 내외를 선발해 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문화 상품 개발 및 기획, 지식재산권 확보 전략에 대한 특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10개 팀을 선발해 전문 변리사를 통한 지식재산권 출원을 지원한다. 특히 문화창업에 특화된 전문가들을 통해 창업가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화를 고도화할 수 있는 컨설팅을 지원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독립도시 프로그램도 10월 26일까지 모집한다. 먼저 크라우드펀딩 지원 프로그램은 40개 팀 내외를 선발한다.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개설 방법 △콘텐츠 제작 및 프로젝트 홍보 전략 등 특화된 교육과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진행한 후 20개 팀을 최종 선발해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개설을 도울 예정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원 프로그램은 총 100개의 상품을 선발해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판매와 상품 소개 페이지 제작 및 마케팅 등의 특화 교육을 진행한다. 선발된 모든 상품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입점된 상품의 홍보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천안문화도시 사무국 담당자는 '올해 2022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지원 및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은 특별히 문화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스타트업들의 성공을 돕고 있는 액셀러레이터인 스페이스점프가 프로그램 운영을 맡아 문화예술 창업가와 창작자들의 투자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문화 상품을 개발하는 창업가 및 창작자들의 성공을 위해 물심양면의 다양한 지원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416 기억저장소’ 세계기록유산 첫 관문 통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강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5)은 세월호 참사 ‘416 기억저장소’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깊은 감회를 전했다. 강 의원은 “전명선 관장님을 비롯한 유가족들로부터 이 소식을 듣고 가슴이 뜨겁게 일렁였다”며 “416 기억저장소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는 단순히 참사의 기록을 보존하는 것을 넘어, 무고하고 안타까운 어린 생명들을 잃은 그날의 눈물과 절규를 인류가 함께 기억하고 품겠다는 간절한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등재 추진은 우리 사회가 다시는 같은 비극을 허락하지 않겠다는 희망의 선언이기도 하다”며 “아이들의 꿈과 목소리가 영원히 지워지지 않도록, 그리고 전 세계가 함께 기억하고 교훈을 나눌 수 있도록 반드시 완수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또한 강 의원은 내년 예정된 최종 등재 심사에 대해서도 “좋은 소식이 이어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경기도의회 역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416 기억저장소는 세월호 참사의 기록물과 기억을 보존하기 위해 설립된 공간으로, 유가족과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