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청·누리한방병원과 함께 한 돌봄 봉사 성료

한마음나눔복지회 김용호 이사장
“소외계층과 어르신 돌봄에 협조해 주신 분들께 감사”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세계적인 불황과 국내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지난 9월이었다.

 

사)한마음나눔복지회(이사장 김용호, 이하 복지회)는 지난 7월 나눔봉사에 이어 9월에도 봉사를 이어갔다.

 

 

이번 나눔 봉사에는 경기도청 노인복지과의 후원에 더해 시흥시 누리한방병원의 기부가 큰 힘을 보탰다.

 

누리한방병원은 최근 2천여만 원 상당의 한방파스, 시프겔, 한방소화제를 기부해 특히 어르신들로부터 각광을 받았었다. 지난 상반기 봉사에도 물품을 기부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지난 7월에 이어 이번 봉사에서도 안산시뿐 아니라 시흥시, 안양시 일대 경로당에 쌀 80kg, 멸치 2박스와 차상위 어르신들께 쌀 20kg, 멸치 1박스를 전달했다.

 

 

노인복지과의 후원은 3차까지 이어질 예정이라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어르신들께서 훈훈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김용호 이사장은 “봉사라는 것이 참 희한하다.”며 “오랜 기간 나눔봉사를 하고 있지만 경제가 어렵다고 하면서도 남을 도우려는 분들의 정성이 끊이지 않고 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후원금을 내시면서 자신의 시간을 쪼개서 봉사에 참여해 주시고 계신다. 지면을 빌어 감사한 마음을 저해 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김현 당선인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목포 세월호 선체 거치 현장’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지난 5월 18일 오전 안산시(을) 김현 당선인은 5·18광주민주항쟁 44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고 더불어 민주당 당지도부와 당선인들과 함께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김 당선인은 이날, “국가 폭력의 처참한 역사와 그에 저항했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반드시 대한민국 헌법 전문에 수록해서 다시는 국민들이 준 총칼로 국민을 집단 대량 살상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 해야 한다”고 밝힌 이재명 대표와 함께 5월 정신이 헌법 전문에 수록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했다. ‘5월 정신 헌법 전문 수록’은 윤석렬 정권 출범에서 대한민국 주권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약속했지만 이날 대통령의 연설에서 언급이 없었다. 현재 헌법 전문에는 ‘우리 대한국민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민주이념을 계승하고’로만 되어 있어 5·18정신의 내용이 빠져있다. 이어서 오후 2시, 김현 당선인은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아, 더불어민주당 세월호특별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이 주최한 세월호 선체 거치 현장을 방문했다. 김 당선인은 세월호 내부를 시찰하고 세월호 유가족을 만난 현장에서 ‘안산 생명안전공원 건립'과 '목포

경제

더보기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 임기근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일조하고 있는 안산의 대표적인 여성벤처기업인인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는 지난 4월 4일 임기근 조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여성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최근 밝혔다. 장현실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조달위원회는 서울 팁스타운에서 임기근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한 여성벤처기업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임기근 조달청장과 직원들이 여성벤처기업인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듣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이다. 장현실 위원장은 “여성벤처 기업인 12명의 공공 관련 애로사항과 의견을 유심히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답변하신 임기근 조달청장님과 조달청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간담회 후 혁신 제품 지정 공모 횟수 확대 실시와 같이 좋은 결과로 피드백이 오는 등 여러 가지로 보람되고 우리 여성벤처기업인들의 공공 판로 진입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고자 기폭제가 되는 간담회였다.”고 간담회 결과를 설명했다. 이어서 “(사)한국여성벤처협회, (사)한국여성발명협회는 여성벤처 기업가와 여성 발명가들이 IP기반으로 R&D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