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2022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선정 쾌거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은 안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이 서울국제청소년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대표자 워크숍-전국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 청소년위원회로 선정되어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매년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여 전국의 청소년수련시설 818개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1.2차 심사를 실시하여 30여 개의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하고 있다.

 

 

안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은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를 위한 기획활동 쌍쌍데이 ●4.16의꿈지원사업 '라이피스트 한울' 활동 ●경기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 성평등 젠더픽 정책’ 제안 및 우수정책 선정 ●안산시 관내ㆍ외 청소년참여기구와의 교류 등 청소년의 대표자로서 다양한 도전을 통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들의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T.I(Teen Information) 정책’을 제안하여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성과와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청소년과 함께 사회적 경제 활성화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박민지 한울 위원장은 “우리 한울위원들이 모두 있었기에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이번에 우수상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만큼 더 열심히 다방면에서 청소년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안산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황혜정) ‘한울’은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참여로 청소년의 욕구를 시설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청소년 중심의 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역할에 매진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와 안산청소년문화의집(031-485-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