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2022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선정 쾌거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은 안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이 서울국제청소년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대표자 워크숍-전국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 청소년위원회로 선정되어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매년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여 전국의 청소년수련시설 818개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1.2차 심사를 실시하여 30여 개의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하고 있다.

 

 

안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은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를 위한 기획활동 쌍쌍데이 ●4.16의꿈지원사업 '라이피스트 한울' 활동 ●경기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 성평등 젠더픽 정책’ 제안 및 우수정책 선정 ●안산시 관내ㆍ외 청소년참여기구와의 교류 등 청소년의 대표자로서 다양한 도전을 통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들의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T.I(Teen Information) 정책’을 제안하여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성과와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청소년과 함께 사회적 경제 활성화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박민지 한울 위원장은 “우리 한울위원들이 모두 있었기에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이번에 우수상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만큼 더 열심히 다방면에서 청소년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안산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황혜정) ‘한울’은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참여로 청소년의 욕구를 시설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청소년 중심의 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역할에 매진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재단 안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와 안산청소년문화의집(031-485-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