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 ‘2022년도 나눔과 봉사’ 개최

배명직 회장, “안산·어르신들 위해 연합회가 봉사하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사)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회장 배명직, 이하 연합회)가 주관하고 글로벌 숙련기술진흥원, 사)대한민국명장회, 사)국제기능올림픽 선수 협회, 사)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 사)기능한국인회, 기양금속공업(대표이사 배명직), 효광(대표이사 황운기), 진양기계(대표이사 권진국) 등이 후원한 ‘2022년도 나눔과 봉사’가 지난 12월 26일 안산시상록구노인지회 신관 3층 노인대학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상록구노인지회 관계자 및 어르신 그리고 이민근 안산시장을 대신해 최진숙 복지국장이, 전해철 국회의원을 대신해 박정대 보좌관이 참석했다.

 

연합회를 소개한 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 권혁률 회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장인인 명장 아시지요? 현재 약 680여명이 활동하는 대한민국명장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르신들은 잘 아시겠지만 국제기능올림픽이라고 아시지요? 저도 국가대표 출신입니다. 57년 동안 국제기능올림픽 선수 협회는 1,409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기능한국인회가 있습니다. 특성화고나 폴리텍대학을 나와서 기업을 일으켜 성공하신 분들 180여명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능전승자회는 사라져가는 전통 기술의 맥을 잇기 위해 정부에서 선정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4개 단체를 연합해 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가 활동하고 있는데 이 자리에 계시는 배명직 회장님이 맡고 있습니다.”라고 연합회를 소개했다.

 

기념사에서 배명직 회장은 “제가 안산에서 35년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 모시고 나눔의 행사를 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러 뜻 깊은 자리에 대한민국 기능국제올림픽대회의 역사를 만드신 1회 대회 금매달 리스트이신 배진효 회장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배진효 회장님 같은 분들의 눈물과 피와 땀이 녹아서 국가발전에 기여하셨습니다. 여기 계시는 기능인 분들도 흙수저로 태어나 국가발전에 기여하셨고 이런 분들의 첫 행사가 안산에서 진행하게 됐습니다. 제가 회장을 하는 동안에는 안산을 위해서, 어르신들을 위해서 연합회가 봉사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사)대한노인회안산시상록구지회 김중근 회장은 답사를 통해 “이번 행사에 대한민국 최고의 명장들이 오셨습니다. 이런 행사가 열리기 극히 어렵습니다. 기능인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또한 후원에 감사드리며 하시는 사업 잘 되시기를 기원합니다”라고 화답했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월 24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세계지방정부협의회),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