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 ‘2022년도 나눔과 봉사’ 개최

배명직 회장, “안산·어르신들 위해 연합회가 봉사하겠다”

 

[참좋은뉴스= 김태형 기자] 사)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회장 배명직, 이하 연합회)가 주관하고 글로벌 숙련기술진흥원, 사)대한민국명장회, 사)국제기능올림픽 선수 협회, 사)대한민국기능전승자회, 사)기능한국인회, 기양금속공업(대표이사 배명직), 효광(대표이사 황운기), 진양기계(대표이사 권진국) 등이 후원한 ‘2022년도 나눔과 봉사’가 지난 12월 26일 안산시상록구노인지회 신관 3층 노인대학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상록구노인지회 관계자 및 어르신 그리고 이민근 안산시장을 대신해 최진숙 복지국장이, 전해철 국회의원을 대신해 박정대 보좌관이 참석했다.

 

연합회를 소개한 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 권혁률 회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장인인 명장 아시지요? 현재 약 680여명이 활동하는 대한민국명장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르신들은 잘 아시겠지만 국제기능올림픽이라고 아시지요? 저도 국가대표 출신입니다. 57년 동안 국제기능올림픽 선수 협회는 1,409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기능한국인회가 있습니다. 특성화고나 폴리텍대학을 나와서 기업을 일으켜 성공하신 분들 180여명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능전승자회는 사라져가는 전통 기술의 맥을 잇기 위해 정부에서 선정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4개 단체를 연합해 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가 활동하고 있는데 이 자리에 계시는 배명직 회장님이 맡고 있습니다.”라고 연합회를 소개했다.

 

기념사에서 배명직 회장은 “제가 안산에서 35년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 모시고 나눔의 행사를 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러 뜻 깊은 자리에 대한민국 기능국제올림픽대회의 역사를 만드신 1회 대회 금매달 리스트이신 배진효 회장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배진효 회장님 같은 분들의 눈물과 피와 땀이 녹아서 국가발전에 기여하셨습니다. 여기 계시는 기능인 분들도 흙수저로 태어나 국가발전에 기여하셨고 이런 분들의 첫 행사가 안산에서 진행하게 됐습니다. 제가 회장을 하는 동안에는 안산을 위해서, 어르신들을 위해서 연합회가 봉사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사)대한노인회안산시상록구지회 김중근 회장은 답사를 통해 “이번 행사에 대한민국 최고의 명장들이 오셨습니다. 이런 행사가 열리기 극히 어렵습니다. 기능인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또한 후원에 감사드리며 하시는 사업 잘 되시기를 기원합니다”라고 화답했다.


정치

더보기
양문석 국회의원,‘사할린동포 2세대 영주귀국법’ 대표발의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국회의원(경기 안산시갑)은 지난 5월 27일, 사망한 사할린동포의 배우자와 자녀를 영주귀국 지원 대상에 포함하는 ‘사할린동포법 일부 개정법률안’(이하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사할린동포법 개정으로 영주귀국 지원 대상이 사할린동포의 직계비속 1명에서 자녀로 확대됨에 따라, 사할린동포의 자녀가 모두 영주귀국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현행법 따르면 사할린동포는 1945년 8월 15일까지 사할린에서 출생하였거나 이주한 한인으로 규정하고 있고, 이들 대다수는 고령으로 이미 사망한 경우가 많다. 이 경우 그 가족들은 사할린동포와 함께 귀국해야 하는 동반가족의 조건을 채우지 못하여 영주귀국 등 국가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개정안은 동반가족의 개념에 국내 영주를 목적으로 귀국하는 사망한 사할린동포의 배우자·자녀 등을 포함하는 것으로, 사할린동포가 사망한 경우에도 그 가족들이 국내 영주귀국·정착 및 생활안정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양문석 의원은 “사할린동포 문제는 이제 당사자뿐 아니라 그 후손들의 권리와 연결된 과제”라면서, “이번 개정안을 통해 오랜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