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안산강원도민회, 사랑나눔무료급식소에 쌀 기부

김귀자 회장,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과 봉사 실천할 것”

 

[참좋은뉴스= 이승재 기자] ‘사)재안산강원도민회’ 상임이사회(김귀자 회장, 이하 이사회)는 지난 10일 사)나눔과공존 ‘사랑나눔무료급식소(이사장 송한준, 이하 급식소)’에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기부된 쌀은 총 백미 100포대(약 200만원 상당)로 안산 관내 독거노인과 차상위계층의 어려운 이웃의 점심 식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사회는 지난해 ‘사랑과 열정으로 우리는 하나’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를 위한 이웃사랑 나눔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마스크와 감자(3t), 김장김치를 전달한 바 있다.

 

기부 행사에 참여한 김귀자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재정적으로 힘든 무료급식소가 많은데, 지난 15년간 어려움 속에도 변함없이 지역사회에 헌신해온 사)나눔과공존 ‘사랑나눔무료급식소’에 온정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강원도 쌀을 구입해 기부하는 것이 강원도민께도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사)재안산강원도민회로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제한되었던 식당급식을 27일 대면식사로 전환한 급식소는 안산시와 ‘저소득 무료급식 및 식사배달 협약’을 체결하고 매일 100여명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독거노인 등께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기부·봉사 문의: 나눔과공존 사무국 031-406-0472)


정치

더보기
김동규 경기도의원, “간병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지난 4월 30일 대한요양병원협회 관계자들과의 정담회에서 국민의 간병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더 노력하고, 최대한 내년도 예산에 간병비 지원 사업 예산을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는 김동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저소득계층 노인 간병비 지원 조례’의 시행 이후, 경기도 간병비 지원 방안 및 간병비 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동규 의원, 김미숙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군포3)과 노동훈 홍보위원장을 비롯한 대한요양병원협회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김동규 의원은 정담회를 시작하며 “간병비 부담이 심각한 저소득계층 노인분들에게 간병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지만, 현재 세수 부족 등의 문제로 관련 사업 예산을 수립하지 못했다”라면서 “하지만 간병비로 인한 여러 문제가 지금도 많은 분께 고통을 주고 있기에 경기도 차원에서 조금 더 주도적으로 간병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간병비 문제와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대한요양병원협회 관계자들과 논의한 후 김동규 의원은 정담회를 마무리하며 “경기도 노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