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철민 국회의원, ‘성포광장 재정비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 개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안산 상록을)이 지난 3월 6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산지사에서 ‘성포광장 재정비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성포광장 재정비사업의 추진 현황 설명과 주민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된 이번 공청회는 국비 예산 확보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김철민 의원의 단독 주최로 개최됐으며, 성포광장 상인회를 비롯해 당초 예상보다 많은 성포동·월피동 주민들이 참석하며 열띤 관심을 나타냈다.

 

성포광장은 지난 1989년에 설치되어 30년 이상 된 노후 광장으로, 그동안 개보수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음에도 신안산선 성포역 설치를 이유로 미뤄지며 사실상 방치돼 왔다.

 

 

이에 김철민 의원은 성포광장의 전면 재정비를 21대 총선 공약으로 정하고 정책간담회 등을 통해 안산시와 경기도에 수차례에 걸쳐 사업추진을 요청하는 한편, 행정안전부와도 긴밀하게 협의를 이어왔다. 그 결과 작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 원에 이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3억 원을 추가로 확보하며 본격적인 사업진행을 위한 물꼬를 텄다.

 

현재는 재정비 필요성에 대한 안산시의 1차 용역결과가 나온 상태로, 앞으로 구체적인 조성 계획에 대한 주민 의견수렴 과정을 단계적으로 거쳐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전면 재정비를 통해 성포광장은 신안산선 성포역사 개통과 더불어 안산시민 생활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광장은 시민을 위한 장소인 만큼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의 의견을 담아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오늘 공청회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시·도의원 및 안산시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