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년 비움&채움 3월 행사, 안산문인협회 시화전 및 인문학 강좌 실시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안산예총)가 위탁 운영하는 비움예술창작소에서 3월10일부터 4월10일까지 한달간 안산문인협회 회원들의 시화전이 개최된다.

또한 한국문인협회 김호운 이사장을 초청해 인문학 강좌를 듣는 강연이 3월17일(금) 실시된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문학은 우리에게 무엇을 주는가”란 주제로 올해 이사장으로 선출된 김호운 소설가가 문학에 대해 깊은 울림이 있는 메시지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시낭송가가 전하는 시낭송 행사도 있어 다채로운 문학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비움예술창작소는 시민들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높이고 예술인에게는 창작기반을 마련해주기 위해 한국예총안산지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장상저수지가 있어 호젓한 풍경이 일품인 비움예술창작소는 상록구 장상동 318-1에 위치하고 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