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년 비움&채움 3월 행사, 안산문인협회 시화전 및 인문학 강좌 실시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안산예총)가 위탁 운영하는 비움예술창작소에서 3월10일부터 4월10일까지 한달간 안산문인협회 회원들의 시화전이 개최된다.

또한 한국문인협회 김호운 이사장을 초청해 인문학 강좌를 듣는 강연이 3월17일(금) 실시된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문학은 우리에게 무엇을 주는가”란 주제로 올해 이사장으로 선출된 김호운 소설가가 문학에 대해 깊은 울림이 있는 메시지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시낭송가가 전하는 시낭송 행사도 있어 다채로운 문학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비움예술창작소는 시민들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높이고 예술인에게는 창작기반을 마련해주기 위해 한국예총안산지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장상저수지가 있어 호젓한 풍경이 일품인 비움예술창작소는 상록구 장상동 318-1에 위치하고 있다.


정치

더보기
김명연 후보, 반도체특성화고·안산국제학교 유치 박차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국민의힘 안산시(병) 김명연 후보(기호 2번)는 지난 3월 20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안산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 유치 ▲대부동 경기안산국제학교 ▲대부동 교직원 공동사택 건립 ▲원곡초 내 안산상호문화공유학교 건립 등 지역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12일(화)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반도체특성화고등학교’ 유치를 통해 안산의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첨단산업 인재 양성 도시브랜드 형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또한 대부지역의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고급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공립형 국제학교(차터스쿨, 중·고 12학급 및 총정원 180명 규모)를 추진하고, 해당 국제학교는 ‘(가칭)경기안산국제학교’라는 명칭으로 내국인 50%, 특히 안산 거주 학생을 우선 배정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안산원곡초등학교 내 상호문화공유학교와 공영주차장(200면)을 조성해, 새로 입국하는 외국 학생들을 별도로 관리하는 수업 환경으로, 한국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특별 교육 과정을 만들겠다는 것이 김 후보의 계획이다. 또한 김 후보는 대부지역 학생에게 보편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