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문인협회, ‘제18회 전국 상록수 백일장 공모전 및 제15회 전국 상록수 시낭송 대회' 개최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문인협회안산지부(회장 오필선, 이하 안산문협)가 주최・주관하고 안산시, 안산시의회, (사)한국문인협회, (사)안산예총, 안산문화원이 후원하는 “제18회 전국 상록수 백일장”이 올해에는 공모전으로 개최된다.

 

전국 상록수 백일장 참가 자격은 일반부(대학생 포함), 중・고등부, 홈스쿨링, 초등부이고, 부문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뉜다. 공모주제는 자유주제이며 제출방법은 안산문인협회 다음카페에 탑재된 양식을 사용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응모 방법은 안산문협다음카페(http://cafe.daum.net/Ansanmunin)에서 제18회 전국 상록수 백일장 응모 용지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ansanmunin1988@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23년 4월 15일부터 5월 14일동안 한달간 접수를 받아 제15회 전국시낭송대회날 수상한다.

또한 그동안 코로나19로 잠정 행사가 중단되었던 제15회 전국 상록수시낭송대회가 개최된다.

 

접수기간은 2023년 4월 15일부터 5월 14일간 한달 동안이며, 암송할 국내 시인의 시 1펀과 낭송 녹음파일을 신청서와 같이 메일로 보내주면 된다. 예선심사일은 5월 20일 토요일이며, 20팀을 선발한 후 본선 대회를 치를 예정이다. 본선은 6월 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안산문협 오필선 회장은 “백일장 공모전은 글쓰기에 관심있는 전국의 많은 분이 참여하기를 바라며, 시낭송 대회는 시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낭송가들의 열정적 경연으로, 시낭송 대회를 톻해 어렵고 힘든 일상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