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단원청소년수련관,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와 업무협약체결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단원청소년수련관(관장 최완열)은 지난 5월 31일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센터장 문지원)에서 안산시 청년과 청소년의 활동지원과 기관 활성화를 위한 상호지원 및 협력을 약속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년 및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상호 지원 및 공동 개발, △프로그램 진행 시 인적·물적·공간 자원 지원, △지역사회 청년 및 청소년 활동 발전을 위한 사업 네트워크 구축, △양 기관의 행사 홍보 및 협조, △기타 기관 운영 협력에 관한 사항 등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하였다.

 

 

단원청소년수련관은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에 발맞추어 청소년 디지털역량 활동강화, 청소년 미래역량 제고, 다양한 체험활동 확대, 학교 안팎 청소년활동 지원강화, 청소년의 참여·권리 보장 강화와 지역특성을 반영한 청소년 성장지원, 창의적인 청소년 꿈 지원 그리고 다양한 청소년활동으로 청소년의 균형성장을 지원하여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안산의 미래를 열어 가는 중추 기관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단원청소년수련관 최완열 관장은 “안산시 청소년 및 청년들을 위한 지역사회 내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하며, “단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청소년을 존중하고, 청소년과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단원청소년수련관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사무실(☎031-487-8931)로 문의 하면 된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