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마사회 안산지사, 사회 공헌에 박차

선부어울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의 구슬땀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지난 6월 15일 한국마사회 안산지사(지사장 조영진)은 선부2동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선부어울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광심)에 에어컨 이전 설치와 환경 정리 등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무더워지는 여름을 맞아 더 나은 환경에서 아동들이 지낼 수 있도록 센터의 요청에 따라 에어컨 청소와 효과적 배치를 위해 이전 설치하고, 센터 구석구석 대청소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광심 센터장은 "무더운 여름, 아이들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이전설치비와 봉사활동을 지원해준 한국마사회와 지사장님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국마사회 안산지사는 환경정화구역 클린 존 캠페인, 김장 나눔 등을 통해 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조영진 지사장은 “지역의 발전과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봉사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계기를 통해 무더운 여름 아동들이 시원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랍니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치

더보기
김동규 경기도의원,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 진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지난 4월 30일(화) 경기도의회에서 제25차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회의를 진행하며, 2024년 1분기 주요사업 추진 실적 보고 및 2024년도 주요사업 추진 계획을 보고 받았다.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김동규 의원은 센터의 주요사업 추진 실적 등의 관련 보고를 들은 이후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의 필요성과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 의원은 “노인 인구의 증가와 1인 노인가구 증가에 따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이 확대돼야 한다”며 “현재 1인 노인가구의 증가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노인일자리 신규사업을 기획하여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김동규 의원은 “이제는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 복지 정책의 효과적인 운영이 필수적이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의 최전선에 있는 기관이기에 관련 사업의 확대 및 발굴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운영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