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이동 주민자치회 지역의원 간담회 열려

마을 발전을 위한 현안 다뤄

 

[참좋은뉴스= 이광석 기자] 지난 8월 8일 안산시 사이동(동장 정병원) 주민자치회(회장 전계숙) 주관으로 사이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마을 발전을 위해 현안들을 주민자치회와 지역의원들이 한 자리에서 논의하자는 주민자치회의 제안으로 진행됐으며 김동규 경기도의회 의원, 한명훈·한갑수·최찬규 안산시 의회 의원이 참석해 도의회와 시의회에서의 활동을 보고하고 지역 현안들을 나눴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지난 주민 총회 시 확정된 마을 의제에 대한 예산안 확보와 타지역에 비해 부족한 체육시설, 일방통행 지정, 주차, 쓰레기 문제를 비롯해서 세계정원 경기 가든에 대한 질문을 이어 갔다.

 

김동규 도의원은 마을의 현안에 대해 경기도 차원에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세계정원 경기 가든 조성이 차질 없이 진행돼 마을 발전에 도움이 되고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한갑수 시의원은 당을 떠나 같은 지역구의원인 한명훈·최찬규 의원과 함께 안산시의 협조를 이끌어 내서 지역 발전에 도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지역구 시, 도의원들이 함께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좋습니다. 자주 이런 자리를 통해 마을 발전을 위한 토론이 이뤄지면 좋겠습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