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상록청소년수련관,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개최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9월 16일~17일까지
“첨단 혁신도시 안산을 경험할 수 있는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상록청소년수련관(관장 신동원)은 다음달 16일부터 17일까지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캠퍼스에서 ‘안산! 미래를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지난 8월 24일 밝혔다.

 

상록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하는 ASV 과학축제에서 관람객들은 안산의 과학기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고, 더 젊은 첨단 혁신도시, 더 멀리 보는 미래 교육도시 안산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상록청소년수련관 측은 축제 행사장 전체를 축제 명칭‘ASV’의 철자를 따 ▲안산 과학기술의 현황과 미래를 한자리에 볼 수 있는 ‘Answer Zone’ ▲청소년의 노력으로 준비한 과학 콘텐츠 ‘Shine Zone’ ▲과학에 보고 듣는 재미를 더하는 ‘View Zone’ ▲대학생 공과과학 동아리가 운영하는 ‘Future Science Zone’으로 세분화해 관람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먼저 ‘Answer Zone’에선 안산사이언스밸리기관 협의회와 안산인벤션 등 주관 및 후원기관 전시체험 프로그램과 생활과학교실 성과공유 활동을 즐길 수 있고, ‘Shine Zone’은 이공계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준비한 다양한 과학 콘텐츠로 구성돼있다.

 

‘View Zone’에선 대형로봇 타이탄공연, 생활과학교실 가족코딩캠프, 유스과학토론, 과학문화공연, 하늘그네등 참여자 모두가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볼거리가 제공된다.

 

주제존인 ‘Future Science Zone’에서는 대학생 공과과학동아리 존으로 로봇, 드론, 탄소중립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스과학토론, 과학문화공연 등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상록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받아 진행하며, 상록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sangnok.ansanyouth.or.kr) 또는 전화 문의(031-412-1731~4)로 확인할 수 있다.

 

신동원 상록청소년수련관장은 “안산시가 주최하고 상록청소년수련관, (재)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학교 ERICA가 공동 주관하는 ASV 과학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더 젊은 첨단 혁신도시, 더 멀리 보는 미래 교육도시 안산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