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 안산 마라톤대회, 대부도에서 성황리 개최

5년 만에 정상 개최, 포도축제와 연계하여 풍성한 시민 축제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2023 안산 마라톤대회”가 지난 17일 ‘천혜의 보물섬’ 대부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5년 만에 정상 개최된 이번 마라톤 대회는 안산시체육회(회장 이광종)와 경기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과 안산시민 등 약 5천여명이 참가하여 하프, 10km, 5km 종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 코스는 대부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를 출발해 푸른 바다를 가로지르는 방수제도로를 반환하여 돌아오는 구간으로 정하여 달리미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또한, 초대가수의 축하공연과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행사와 더불어 대부포도축제와 연계하여 포도밟기 등 체험 부스와 플리마켓, 푸드트럭 등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더해져 한층 더 풍성한 시민 대축제로 꾸며졌다.

 

 

출발 전 간략하게 진행 된 개회식에서 이민근 안산시장은 “무려 5년 만에 개최된 이번 마라톤대회에 함께 한 모든 참가자에게 감사하며 대부도에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회를 주최한 안산시체육회 이광종 회장은 대회사에서 “아름다운 대부도의 자연을 만끽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금 새겨보는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대회는 하프코스 여자부 류승화(1시간35분7초)), 남자부 김용태(1시간17분50초)가 1위에 올랐으며, 10km 여자부 최영옥(45분4초), 남자부 박규탁(39분29초), 5km에서 여자부 임숙희(26분20초), 남자부 아드리앙 스텔리(17분29초)가 각각 1위를 차지하였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