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문인협회, ‘제37회 전국 별망성백일장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영예의 대상, 경기도지사상에 추계예술대 1학년 김지은씨의 '곱창거리의 뒷축' 수상

 

 

[참좋은뉴스= 강희숙 기자] (사)한국문인협회 안산지부(회장 오필선, 이하 안산문협)는 지난 9월23일 별망성예술제를 개최한 선부광장에서 제37회 전국 별망성백일장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안산문협은 지난 8월1일부터 30일까지 공모전으로 개최한 “제37회 전국 별망성백일장”에 접수된 200여 편의 작품을 엄정하게 심사하여 총 43편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 경기도지사상에는 추계예술대 1학년에 재학중인 김지은 학생의 운문 ‘곱창거리의 뒷축’이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김지은 학생은 안산시 문화체육관광 이정숙 국장이 시상하였으며, 상장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됐다.

 

안산시장상을 수여한 일반부 금상은 고양시에 살고 있는 오유민 씨의 운문 ‘별망성지에 오르면’이, 포천시에 사는 채현기 씨의 산문 ‘한탄강’이 각각 수상했다. 안산시의회 의장상을 수여한 초등부 금상 수상자는 인천 신선초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이승열 학생의 운문 ‘내 친구’와 대구 함지초 4학년에 재학중인 황시영 학생의 산문 ‘행복한 물물교환’이 각각 수상했다.

안산교육장상을 수여한 중고등부 금상 수상자는 안양예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최지우 학생의 운문 ‘나무의 심장’과 고양예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최아인 학생의 산문 ‘빠져나가는 길’이 각각 수상했다.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상을 받은 은상 수상자는 전남 목포시의 전대원 씨와 인천시에 살고 있는 최경수씨가 수상했다. 중고등부에서는 통영 충무여중 1학년에 재학 중인 최연서 학생과 나주 매성중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최아원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초등부 수상자는 고양 오금초 6학년에 재학 중인 오유성 학생과 대구 관남초 4학년에 재학중인 박초혜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안산예총회장상과 안산문화원상을 받는 동상 일반부 수상자는 임호숙, 선기찬, 이만수, 이금진 씨가 수상했으며, 중고등부는 고양예고 2학년 신로아, 서천고 3학년 김민수, 판교고 3학년 이송은, 고양예고3학년 최수연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초등부 수상자는 안산 해솔초 6학년 박시현, 수원 산의초 6학년 김하늘, 화성 봉담초 6학년 이아린. 인천 신선초 4학년 박지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안산문인협회장상을 받는 장려상 수상자는 일반부에 이채원, 임미경, 윤태숙, 전대일, 김갑주, 손영준씨가 수상했으며, 중고등부 수상자는 정지우, 김가림, 김찬유, 국민수, 김수빈, 김명진 학생이 수상했고, 초등부 수상자는 김민준, 정원혁, 서주은, 유혜윤, 박지원, 박제영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류근홍 안산문협 수석부회장은 “모든 응모 작품이 창의성과 예술적 재능이 탁월해서 심사하기가 어려웠다.”며 “각고의 심사 끝에 수상작을 선정하게 됐다.”고 해를 거듭할수록 작품 수준이 높아짐에 경이로움을 느낀다며 심사평을 전했다.

 

올해는 멀리는 제주도에서 강원도까지 예년보다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이 백일장에 응모해 주었으며, 특히 안산을 주제로 한 작품은 가산점을 주어 안산을 홍보하고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담당했다고 행사 관계자는 전했다.

 

 

안산문인협회 오필선 회장은 “글쓰기의 시작은 언제나 설렘과 기대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가끔은 어려움과 좌절이 함께하곤 한다. 자신의 감정을 믿고, 다른 작가들의 자품을 흉내 내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이야기를 펼쳐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별망성 백일장에 응모해 준 모든 분께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