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가좌동 사이동 벤치마킹

마을 구석구석 돌아보며 역량 강화 시간 가져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지난 11월 10일 인천시 가좌동 주민자치회는 선진지 견학을 위해 사이동 주민 자치회(회장 전계숙)를 찾았다.

 

사동 커뮤니티 센터를 찾은 일행은 주민 자치회 사무 국장으로 사이동 현황을 듣고 도자기 사업, 청소년들의 마을 참여에 관한 토론을 이어 갔다.

 

설명을 마친 일행은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사이동 주민자치회가 진행한 도자기 관련 사업, 마을 정원, 커뮤니티센터 등을 돌아보았다.

 

전계숙 주민자치 회장은 “부족한 것이 있는 마을이지만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꾸준하게 마을 발전을 이루고 있는 사이동 방문을 환영합니다. 소중한 시간이 되시기 바라며 발ㅈㄴ하는 주민자치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며 방문객들을 맞이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