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권호숙 국힘 경기도당 안산시 상록을 본부장, 시집 ‘고향의 강’ 출간

최근 여의도에서 출판기념회 열어…고향 회고의 기억 등 60여 편 담겨
“시인으로서의 첫 여정 의미, 정치인생 그려 나가는데 시가 도움 줄 것”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권호숙 경기도당 안산시 상록을 본부장(56년생)이 최근 시집 ‘고향의 강’을 출간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해 권 본부장은 지난 11월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시집 발간 소식을 대내외에 알렸다.

 

 

이번 시집 발간은 ‘8기 대한민국 지식포럼 詩 대학(회장 배건해)’ 3개월 과정을 소화한 뒤 약 한 달 간 집필한 결과로 동문 8명도 출판기념회에 함께 동참했다.

 

시집 ‘고향의 강’에는 약 60여 편이 실려 있으며, 권 본부장의 첫 번째 발간 시집이다.

 

이번 시집에는 충북 제천 청풍면이 고향인 그의 젊은 시절 고향을 회고함과 동시에 현재 인생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

 

 

안산시에서 약 42년을 거주 중인 권호숙 본부장은 시집 발간 후 “아직 시인으로서 첫 여정을 시작한 것에 불과하지만 주변 지인들과 가족들의 응원에 힘을 얻어 시집 발간을 결심했다”면서 “이러한 색다른 경험들이 앞으로의 정치인생을 그려 나가는데 시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권호숙 시인은 현재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건설분과 부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2024년 총선을 대비해 상록을 지역을 중심으로 주민들과 현장에서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정치

더보기
이기학 예비후보, 톨게이트 통행료 반값 인하 정책 발표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지난 1월 25일 오후 5시 이기학 국민의힘 안산단원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고잔동 선거사무실에서 안산시민을 위한 안산 톨게이트와 서서울 톨게이트 간 통행료 반값 추진에 대한 공약을 발표 했다. 안산 지역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톨게이트 통행료 반값 인하 정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이기학 예비후보가 해당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나서고 있다. 안산 지역은 교통 체증 문제와 더불어 톨게이트 통행료로 인한 교통비 부담이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고 안산 지역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기학 예비후보는 톨게이트 통행료 반값 인하 정책을 추진하고자 한다. 이기학 예비후보는 “안산 지역민들의 교통비 부담과 교통 체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정책의 필요성과 효과를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안산 지역민들의 교통비 부담과 교통 체증에 대한 자료와 통계를 수집해 정확하고 설득력 있는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로 말했다. 또한, “관련 기관들과의 의견 조율과 협력을 통해 정책의 실행 가능성과 방안을 논의하고 합의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안산 톨게이트와 서서울 톨게이트를 운영하는 관련 기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