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국육상대회 안산동산고 기적의 ‘종합우승’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육상경기대회’ 남녀부 정상
최용락 지도교사 “학교 동아리 스포츠클럽에 참여토록 장려해야”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경기도 유일의 광역단위 자율형사립고인 안산동산고가 지난 11월 19일~20일까지 대전에서 열린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육상경기대회’에서 기적의 남녀부 종합우승을 거둬 화제다.

 

교육부와 문체부가 주최하고 학교체육진흥회와 한국육상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한국육상연맹에 등록된 전국 엘리트운동선수를 제외한 일반 학생들에게만 자격이 주어지는 전국 학생 최고의 대회다.

 

안산동산고는 전국적으로 명문대 진학률에서 경기도에서 1·2위를 다투는 일반고로 이번 전국육상대회 종합우승은 기적같은 결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산동산고는 남자 육상 200m 1위, 남자 육상 400m 1위, 육상 멀리뛰기 1위, 2위, 남자 육상 60m 1위, 여자 육상 2000m, 400m 2위, 남녀 투포환 3위 등 엘리트 운동부가 전무한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가 거둘 수 없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냈다.

 

특히, 여자육상 200m씩 4명이 뛰는 릴레이에서 홍아영·홍자영 쌍둥이 자매가 서로 바통을 넘겨받아 전국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도를 맡은 최용락(55세) 교사는 대회가 끝난 후 “우리나라는 학교체육에서 엘리트 운동부뿐만 아니라 비전문가로 학교 동아리 스포츠클럽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생들은 이런 체육활동을 통해 좋은 친구관계가 유지되고, 학교생활에 만족을 줄 뿐만 아니라, 계주경기와 같은 경우 엄청난 협동심도 키울 수 있습니다”라며 학교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각 시도에서 1위를 차지한 한 팀들만 참가한 전국 육상대회로 경기도 학생스포츠클럽교육의 긍정적인 결과물로 평가받고 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