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민이 산타 되는 향기 나눔

사이동 주민자치회 이웃 돕기 행사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사이동(동장 정병원) 주민자치회(회장 전계숙)는 지난 12월 12일 주민이 산타되는 향기 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이동 주민자치회는 매년 행사를 주관하는데 주민들에게 다양한 생필품과 음식을 모아 필요한 이웃과 나누는 산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주민자치와 드림지역아동센터, 단체, 개인이 후원한 라면 300박스 정도를 모아 취약계층과 관련 기관과 나누었다.

 

이날 모은 정성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준비한 팥죽과 함께 전해졌으며 관내 무료 급식소 엠마우스, 통장들을 통해 나눠졌고, 새마을 부녀회가 준비한 떡국떡과 함께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정병원 동장은 “정성껏 준비하고 행사를 준비해주신 사이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어려운 경기 상황이지만 주민들의 사랑이 전해져서 모두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시기를 기원합니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치

더보기
김태희 경기도의원,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설치 추진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태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반월동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반월동에 위치한 경기모바일고는 지난 1967년 개교해 현재 안산 내 특성화고등학교 중 유일한 공립학교로 400명의 학생과 75명의 교직원이 있다. 김태희 도의원은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 지역 초중고 학교 내 장애인용 승강기 설치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안산 반월동 경기모바일고 엘리베이터 미설치 문제와 설치 필요성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장애인만 이용하는 장애인용 승강기 사업보다는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편의시설인 만큼 사업명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과 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모바일고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현안수요사업 신청서를 제출해, 도교육청 학교안전과로부터 2026년까지 계속비 사업으로 5억 1670만원을 배정 받았다.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돼 2026년 3월 목표로 준공될 계획이다. 김태희 도의원은 “학교 내 장애인 학생의 이동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