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철진 도의원, 안산시체육회와 경기도체육진흥공모사업 간담회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김철진 도의원(안산시7, 문화체육관광위)은 1월 23일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김현진 안산시체육회 사무국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2024년 경기도체육진흥공모사업과 관련해 업무를 보고받고 전반적인 의견을 나누기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

 

경기도체육회는 생활체육 활성화 및 엘리트 체육 육성에 기여할 우수 사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체육진흥 공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현진 사무국장은 “각종 대회 및 체육행사 지원뿐만 아니라 배려계층에 대한 체육용품 지원사업과 생활체육 활성화 및 체육진흥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등에 공모가 이뤄져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비를 지원받는 방향으로 공모예정으로 경기도의회에서 관심과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철진 의원은 “이번 공모사업은 맞춤형 지원을 통해 현장 중심 및 참여자 욕구충족 등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종목별 특성을 고려해 도민에게 스포츠 참여활동에 따른 체육 저변확대 효과가 있을 것이므로 참신한 공모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뜻을 전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도와 안산시의 체육 발전을 통한 건강한 도시, 체육을 통해 활력 있고 화합하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수 있게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 市 정신건강복지센터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지난 3월 18일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최근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태순 의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 일정에는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가족모임회장을 맡고 있는 안산양무리교회의 김희창 목사와 센터 회원 가족들, 안산시 단원보건소 관계자들도 참여했다. 박태순 의장이 찾은 안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진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199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현재 총 36명의 인력이 안산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의 예방과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태순 의장은 이날 현장에서 사업 내용과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측과 회원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를 통해 자립과 사회성을 도모하는 외국의 공동체 사례를 소개하며 안산에 적용 가능한 정신건강 지원 사업 모델의 착안점을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언어 장벽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