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추위야 물러가라!” 드림지역아동센터 겨울 캠프 진행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사이동에서 아동 청소년들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드림지역아동센터는 지난 11일 12일 양 일간 홍천 비발디 파크에서 겨울 캠프를 진행했다.

 

겨울 방학을 맞아 아침부터 저녁까지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급·간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을 돕고 있는 드림지역아동센터는 매 겨울 방학과 여름 방학을 이용해서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겨울 캠프는 새해를 맞아 신나고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홍천 비발디 파크를 찾았으며 스키 교실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방학이면 종일 센터를 이용하는 친구들은 지루합니다. 부모님이 바빠서 센터를 이용하거나 센터 프로그램과 외출 외에는 다른 것을 할 수 없는 아이들이 많아 방학을 이용해서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계자의 설명이다.

 

스키를 처음 접한 아이들이 대부분이라 신는 것부터, 한 걸음 나아가기가 어려웠고, 금방 넘어지기 일쑤였지만 아이들의 얼굴에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이번 캠프에 아이를 처음 보낸 한 학부모는 “엄마를 처음 떨어지는 거라 걱정했는데, 아이가 돌아와서 있었던 일을 계속 이야기하는 걸 보니 즐거웠던 모양입니다. 또 한 번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신 센터에 감사드립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