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을의 주인공은 나야 나” 안산시 2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성료

 

[참좋은뉴스= 이광석 기자] 안산시 제2기 주민자치회가 지난 1월 1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안산시 주민자치회는 4년 전 시범 동을 시작으로 2년 전 25개동 모두 주민자치회가 활동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전해철·김철민·고영인 국회의원과 당협 위원장, 도의원, 시의원을 비록해 신규 주민자치 위원 600여 명이 참석했다.

 

안산시 여성 합창단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과 위촉장 수여 그리고 특강순으로 행사가 이어졌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특강을 통해 안산시 현안과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인구 감소와 주차 문제 등에 대한 시의 계획과 진행을 설명했고, GTX 노선, 신안산선 등 교통 인프라와 대부도 발전 방향을 설명하면서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 시장은 “안산의 발전은 시장 혼자, 일부 정치인이나 공무원들에게 맡겨 두는 것이 아니라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이 나서야 합니다. 외부에서 바라보는 안산의 부정적 이미지가 아닌 시민 한 분 한 분이 입술을 통해 안산을 자랑할 때, 도시의 이미지는 달라지고 더 좋은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출범하는 2기 주민자치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주고 행정이 뒷받침하기를 기대합니다.”며 활동을 당부했다.


정치

더보기
사이동 지역구의원 초청 간담회
[참좋은뉴스= 이광석 전문기자] 8월 12일 사이동(동장 두현은) 주민자치회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구 시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기획홍보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행사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 한명훈, 한갑수, 최찬규 안산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서 현안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받은 교통, 환경등 주민 의견서 등이 전달되었다. 김동규 도의원은 경기정원 관련해서 현재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챙길 것을, 한명훈 의원은 주민 불편 사항으로 제기된 대중 버스 노선 문제, 한갑수 의원은 어울림 공원과 추후 체육 시설 등에 대한 계획, 최찬규 의원은 경기정원 인근 구거 정비, 어린이 숲 놀이터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을 발표했다. 주민자치회는 대형차 불법주차, 차도 도색 등의 현안과 함께 거주자 우선주차 추진에 대한 협조를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안산시 차원에서 챙겨야 할 부분을 행정과 협력을 통해 해결 할 부분을 약속했고, 김동규 도의원은 현안에 대한 경기도에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