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천광 안산상록갑 예비후보, “미혼모에게는 공공산후조리원 반드시 필요”

지난 4일 한생명복지재단 방문해 미혼모 가정 관련 정책 제안 받아
“금전적 어려움 겪는 미혼모 위해 공공산후조리원 운영하겠다”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박천광 더불어민주당 안산 상록갑 예비후보는 한생명복지재단을 방문해 미혼모 가정과 관련된 정책 제안서를 전달받았다고 2월 6일 밝혔다.

 

한생명복지재단은 청소년 미혼모, 한부모, 홀몸노인, 소년소녀가장을 위해 △복합커뮤니티센터 운영 △복지 큐레이션 서비스 △자조모임 등을 지원하며 자립을 돕는 기관이다.

 

 

현재 안산을 포함해 서울 및 인천, 부천 등에서 50여 가구의 미혼모 가정을 돕고 있다.

 

이에 지난 4일 박 예비후보는 이효천 한생명복지재단 대표와의 간담회를 통해 관내 미혼모 가정의 복지와 관련된 문제를 논의했다.

 

이날 이 대표는 미혼모 가정의 산후조리원 이용과 관련된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 대표는 "현재 지역 내 병원들과의 협약을 통해 한부모 가정에 도움을 주고 있음에도 불구, 산후조리와 관련된 부분에서는 금전적 지원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산후조리원 등 수익행위를 위한 단체의 경우 민간단체에서 해결 가능한 범위를 넘어서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 예비후보는 보건소의 기능을 확대해 24시간 응급센터를 운영하는 소아산부인과와 산모를 위한 국공립 산후조리원을 운영토록 하는 공약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박 예비후보는 "저도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로서 산후조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머리가 빠지거나 뼈마디가 쑤시는 등 부작용이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약으로 내세웠던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실감하는 계기가 됐다"며 “금전적 어려움으로 인해 도움을 받기 어려운 한부모 가정을 위해 반드시 공약을 이행해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