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천광 안산시상록갑 예비후보, 당 소속 공직자·당직자의 특정 예비후보 지지 행위 중단 요청

더불어민주당, 지난 1일 불공정 경선 우려해 당 소속 공직자·당직자의 특정 후보 지지선언에 대한 경고 공문 발송
박 예비후보, 전날 지역구 시·도의원에 관련 내용 재차 전달… 총선 승리 위해선 당 윤리규범 따라야 해"
"이미 지지 행동 채증… 이후 지지 행동에 대해선 당 윤리위 고발조치할 수밖에 없어"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박천광 더불어민주당 안산 상록갑 예비후보는 지역구 시·도의원들을 대상으로 당 윤리규범에 따라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행위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고 2월 6일 밝혔다.

 

이날 박 예비후보는 "우리당 윤리규범 제8조에 따르면 당 소속 공직자와 당직자는 줄 세우기 등으로 당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특정 후보를 지지하기 위한 행동들이 있던 사실을 이미 확인했다"라며 "추후 이와 비슷한 어떠한 행위도 멈춰주시길 요청드린다"라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 측은 전날부터 지역구 시·도의원들에게 이러한 내용이 담긴 문자 및 등기우편을 발송하고 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일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일부 선출직 공직자가 특정 후보를 공개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갖는 행위에 대해 경고했다.

 

이는 줄 세우기 등 당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당내 결속을 저해하고 향후 경선 및 경선 이후에서의 불공정 시비나 후유증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박 예비후보는 "당원으로서 당규를 준수해 향후 이로 인한 불공정 시비가 야기되지 않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라며 "우리 당은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 결속해야 한다. 이 시간 이후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행동이 있을 경우 부득이하게 당 윤리위 등에 고발조치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