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영인 의원, 안산 재도약 실천 방안 모색 연속 행보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경기서부 SOC 확충 및 안산 반월산단 일자리 활성화 집중 논의
“고영인 의원, 교통과 일자리는 안산재도약의 기반, 더 좋은 정치로 대한민국의 성장을 이끄는 안산 만들어 갈 것”

 

[참좋은뉴스= 관리자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로 나선 고영인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산시 단원구갑)이 안산 재도약을 실천을 위한 연속 행보에 나섰다.

 

고 의원은 오늘 오전 안산 시우역에서 열린 경기 서부 SOC 대개발 원년 선포식에 이어 오후(2시) 안산 반월산단 활성화 및 일자리 확대 방안 간담회에도 참석했다. 해당 행사는 경기도가 경기 서부지역 발전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날 하루 오전과 오후에 걸친 논의로 안산재도약을 두고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고영인 의원이 약속한 교통과 일자리 부문 혁신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경기도가 주최한 경기 서부 SOC 대개발 원년 선포식에서 공개된 철도 확충 구상에는 현재 건설 중인 신안산선의 한양대~대부도 연장계획이 포함됐다. 대부도를 지나는 시화방조제 해안도로 확장계획과 대부도~송산을 잇는 도로신설계획도 포함됐다. 고영인 의원은 해당 계획의 실천을 위해 김동연 지사, 시흥, 화성 지역 국회의원과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1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며 반월시화 산단대개조사업 공모선정을 이끌어낸 고영인 예비후보는 오후 행사에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반월산단 기업인들과 해당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친환경 문화 복합 산업단지 재조성 방안을 논의했다. 기업인들은 인력난을 호소하고 청년들은 일자리 부족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첨단 소부장 단지로의 변모가 반월시화산단 부활의 열쇠로 꼽힌 것이다. 반월산단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이 곳을 강소기업의 메카로 탈바꿈하기 위한 전략도 다뤄졌다.

 

 

고영인 의원은 행사를 마친 후 “교통과 일자리는 안산재도약의 열쇠.”라고 밝힌 후 “안산의 부활은 경기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도약을 이끄는 길인 만큼 인접 지역 및 경기도 집행부와의 협력을 이끄는 정치력을 발휘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정치

더보기
‘서울’, ‘빈의자’ 부른 가수 장재남, 무소속 7번 홍장표 격려 방문
[참좋은뉴스= 최혁 기자] ‘종로에는 사과나무를 심어보자’로 유명한 노래, ‘서울’을 부른 장재남 가수가 지난 4월 6일 월피동 다농마트에 위치한 안산시(을) 무소속 홍장표 후보 선거사무실인 행운캠프를 방문했다. 전남 장성이 고향인 장재남 가수는 캠프에 모인 홍장표 지지자들에게 “자신의 족보를 본인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관심과 사랑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모인 지지자들은 “어제가 식목일이었는데, 안산에도 사과나무를 심고 감나무도 심어 그 길에서 꿈을 꾸며 걸어가고 싶다. 사과와 감이 익을 무렵 사랑도 익어갈 것이다.”면서 “아시아의 빛이 되어 솟아오르는 세계 속의 안산이 될 것이다. 거리마다 푸른 꿈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안산을 사랑하고 만들 것”이라며 열렬히 환호했다. 이후 저녁 7시경 장재남 가수는 상록수역에 정차 된 유세차량에 올라 “무소속 기호7번 홍장표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왔다. 홍장표 후보를 잘 알고 있어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준비된 사람, 검증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해야 지역발전에 힘이 된다. 검증된 일꾼 준비된 사람이 바로 홍장표 후보라고 믿기 때문에 감히 안산시민 여러분 앞에 서게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